컨텐츠 바로가기

11.17 (일)

이슈 책에서 세상의 지혜를

[신간 안내] <강제전학생 이오, 수학천재의 비밀을 찾다> 外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박병희 기자]

아시아경제

◆강제전학생 이오, 수학천재의 비밀을 찾다= 소설 제목 '이오'는 주인공의 이름이다. 소설은 수학영재로 유명한 이오의 형 '카이'가 올림피아드 대회에 참가했다가 투신하는 장면으로 시작한다. 카이는 의식불명에 빠지고 이오의 가족은 충격을 받는다. 이오는 세상의 폭력적 호기심에 분노를 느끼고 학교에서 친구와의 싸움으로 전학 권고를 받는다. 이오는 새로운 학교에서 생활을 시작하면서 형의 비밀에 조금씩 접근한다.(김상미 지음/궁리)


아시아경제

◆에덴= 인간의 뇌와 신체를 인공신체로 교체하는 일이 가능한 미래를 배경으로 한다. 수진과 신우는 연인 사이다. 수진은 불멸의 피아니스트가 되고 트랜스미션 수술을 받기로 한다. 트랜스미션은 사람의 뇌와 신체를 인공 뇌와 신체로 교환하는 수술이다. 하지만 신우는 트랜스미션에 반대하는 전통주의자다. 결국 수진과 신우는 헤어진다. 신우는 수년간 트랜스미션의 실체를 파헤치지만 성과를 내지 못하고 자신이 트랜스미션 수술을 받기로 한다.(서석찬 지음/델피노)


아시아경제

◆애티튜드= 남녀노소 구분하지 않고 예의를 갖춘 사람으로 나를 지키며 살아가는 사람이 되는 100가지 규칙을 알려준다. 우리는 '나'라는 존재를 지켜야 하지만 대부분 사람은 나 자신보다 남에게 보이는 나의 모습에 집중하는 경향을 보인다. 저자는 '나'라는 자아를 지키기 위해 필요한 것이 바로 애티튜드라고 강조한다.(강윤주 지음/주식회사책)



박병희 기자 nut@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