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4 (화)

캠코, '무안 공무원 통합관사' 신축사업 기공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이학렬 기자]
머니투데이

이부성 캠코 국유남부개발처장(왼쪽에서 세번째), 최병완 기획재정부 국고국 국유재산조정과장 (왼쪽에서 네번째) 등 관계자들이 18일 전라남도 무안군 통합관사 사업부지에서 개최한 '무안 공무원 통합관사 신축사업 기공식'에서 시삽을 하고 있다. / 사진제공=캠코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는 18일 전라남도 무안 공무원 통합관사 신축사업 부지에서 이부성 캠코 국유남부개발처장, 최병완 기획재정부 국고국 국유재산조정과장 등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무안 공무원 통합관사' 신축사업 기공식을 개최했다.

무안 공무원 통합관사는 ‘국유재산관리기금’을 재원으로 총사업비 373억원을 투입해 연면적 1만5456㎡, 지하 1층, 지상 8층, 280세대(21㎡ 238세대, 34㎡ 42세대 등) 규모로 건축될 예정이다.

캠코는 국유재산법에 따라 기획재정부로부터 개발 사업을 위탁받아 비연고 공무원들의 원활한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통합관사를 건축할 계획이며, 오는 2021년 4월 건물이 완공되면 목포·무안지역 20개 기관에 근무하는 약 280명의 공무원이 입주할 예정이다.

남궁 영 캠코 공공개발본부장은 "이번 무안 공무원 통합관사 신축사업의 성공적인 수행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 및 목포·무안 지역에 근무하는 비연고 공무원들의 삶의 질 향상 등 사회적 가치 실현을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캠코는 2005년부터 '나라키움 저동빌딩' 등 총 30건의 국·공유지 개발사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했으며, 현재 '나라키움 부산통합청사' 등 사업비 약 2조원 규모, 총 38건의 국·공유지 개발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학렬 기자 tootsie@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