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4 (화)

나주시, 공약이행평가단 활동위원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나주=국제뉴스) 류연선 기자 = 나주시(시장 강인규)는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공약 이행에 따른 민선 7기 시정의 신뢰도 제고를 위한 '민선 7기 공약이행평가단' 활동 위원을 이달 31일까지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평가단 모집 분야는 △다함께 고르게 잘사는 지역 △윤택한 명품 혁신도시 △온 가족이 행복한 나주 △시민이 주인이 된 지방정부, 혁신하는 지방행정 △소비자와 생산자가 상생하는 자치 농업 △ 청년이 우뚝 서는 나주 △문화와 예술이 살아 숨 쉬는 나주 7대 분야로, 신청 자격은 정당인 또는 정치적 목적을 위해 활동하지 않는 사람으로서 공약이행 평가를 성실히 수행할 수 있는 만 19세 이상의 나주시 관내 거주하는 시민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평가단 위원 구성은 단장 1명을 포함한 총 22명으로 공약 분야별로 3명씩 구성된다. 임기는 올해 11월부터 2022년 6월까지이며, 연 1회 이상 회의 및 현장 확인, 공약사업 관련 자료 요청 등을 통해 공약이행 평가와 공약사항 변경 시, 자문 역할을 수행한다.

참가 신청은 나주시청 홈페이지(고시공고)에서 신청서 양식을 다운, 작성해 우편, 이메일을 통해 가능하며, 신청자를 대상으로 성비(남50:여50)를 고려해 무작위 추첨 방식으로 최종 선정한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민선 7기 공약이행에 있어 시민 참여를 통해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고,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공약이행에 최선을 다해가겠다"며, "또한 평가단 운영과 공약이행 평가과정을 언론과 시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함으로써 시 행정의 투명성과 신뢰도를 제고해갈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