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5 (수)

고양시 한뫼도서관, 초등학교 저학년 어린이들을 위한 '맛있는 독서교실' 운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윤정원 기자] 【베이비뉴스 윤정원 기자】

베이비뉴스

초등학교 1~3학년을 대상으로 ‘맛있는 독서교실’을 운영하는 고양시 한뫼도서관. ⓒ고양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고양시 한뫼도서관은 오는 11월 2일부터 23일까지 매주 토요일 총 4회에 걸쳐 초등학교 1~3학년을 대상으로 '맛있는 독서교실’을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선생님이 먼저 동화책을 읽어주고 그 동화책 내용과 연관된 요리를 함께 만들어보는 동화요리 수업으로 아이들의 책에 대한 관심과 창의력을 높이고 아이들의 오감을 발달시키고자 마련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정현주 요리교실 전문강사의 진행으로, 첫 번째 시간에는 동화책 '뼈다귀 개’를 읽고 할로윈 컵케이크를 만들어 볼 예정이다. 두 번째 시간에는 동화책 '감자이웃’을 읽고 감자 샐러드 샌드위치를 만들어 볼 계획이다. 세 번째 시간에는 동화책 '주먹밥이 데굴데굴’을 읽고 소고기 야채주먹밥을 만들어 볼 예정이다. 마지막 시간에는 동화책 '똥 떡’을 읽은 후, 삼색절편을 만들어 보며 한 달간의 독서교실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린이들이 유익하고 재미있는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1~3학년(8~10세) 어린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21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으로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 도서관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한뫼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저작권자 Copyright ⓒ No.1 육아신문 베이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