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30 (일)

국민은행, KB굿잡 페스티벌 개최…"1만4000명·6만개 일자리 창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왼쪽 네번째부터)김석준 부산시교육청 교육감, 김연아 KB홍보모델, 오거돈 부산시장, 허인 KB국민은행장, 허용도 부산상공회의소 회장 등이 테이프 커팅식을 하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KB국민은행이 진행하는 'KB굿잡 취업박람회'가 17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렸다. 지난 2011년 시작해 올해 16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취업자 수 1만4000여 명, 6만개의 일자리를 창출한 국내 최대 규모의 취업박람회다.

특히, 올해는 KB굿잡의 최대 강점인 협업기관과의 네트워킹에 부산시에서 추천한 우수기업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한국무역협회,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소속 우수 회원사와 대기업 협력사, 코스닥 상장사 등 200여 개 구인기업이 참여했다.

이와 함께 구직자의 적성에 따른 구직활동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채용관(KB 우수기업관, 부산시 우수기업관, 중소벤처기업관, 대기업협력사관, 특성화고 행복JOB드림관)을 운영한다.

또 구직자 취업률을 높이기 위해 ▲ AI 기반 현장 매칭 시스템과 AI 자소서 컨설팅관을 포함한 'AI취업준비관' ▲ 면접복장 대여를 위한 '찾아가는 정장데이' ▲ 부산울산경남제주대학 일자리센터협의회 및 서민금융진흥원의 '취업컨설팅관' ▲ 부산지방고용노동청의 진로 적성검사를 위한 '직업심리검사관' ▲ 공공기관(한국수자원공사, 국토교통공사 등) 채용 설명, 특성화고생을 위한 급여관리 및 기능경기대회 메달리스트 특강 등으로 구성한 '취업특강 & 채용설명회관' ▲ 청년 (전역예정) 장병의 성공취업 지원을 위한 '국방전직교육원관'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부대행사관에서는 이력서용 사진촬영, 이미지 컨설팅, 캘리그라피 및 친환경 에코존 등 구직자들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박람회 참여 구인기업의 금융비용 및 인건비 부담 완화를 위한 혜택도 제공한다.

채용 정규직원 1인당 100만원, 기업당 최대 1000만원까지 채용지원금을 지원하며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에게는 최대 1.3%포인트의 금리우대 혜택도 있다.

이날 열린 개막식에는 오거돈 부산시장, 허인 국민은행장, 김석준 부산시교육청 교육감, 허용도 부산상공회의소 회장, 김연아 KB홍보모델 등이 참석해 구인기업과 구직자들을 격려했다.

허인 국민은행장은 이날 "이번 박람회가 청년구직자들에게는 성공취업을, 기업에게는 미래성장동력을 확보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일자리 창출은 물론 차별화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국민과 함께 나누고 성장하는 '국민의 평생 금융파트너'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류영상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