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30 (일)

가평군, 설악면 묵안리 마을 공공하수관로 시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가평=뉴시스】 문영일 기자 = 경기 가평군은 설악면 묵안리 일원 700m에 걸쳐 하수관로를 신설하는 사업을 착수했다고 17일 밝혔다. 2019.10.17. (사진=가평군청 제공)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가평=뉴시스】문영일 기자 = 경기 가평군은 설악면 묵안리 276-1번지 일원 700m에 걸쳐 하수관로를 신설하는 사업을 착공했다고 17일 밝혔다.

이 지역은 우수관로가 매설돼 있지 않은 곳으로 개인하수처리시설에서 인근 하천으로 방류되는 생활하수를 공공하수관로로 유입시키는 공사다.

이번 공사는 내년 6월까지 총 사업비 3억1000만원이 투입돼 진행될 예정이며, 묵안리 21가구가 혜택을 받게 된다.

사업이 완료되면 하천으로 유입되는 하수를 차단함으로써 한강수계 지방2급하천 미원천의 지류인 묵안천 수질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

또 하수발생을 인한 악취를 예방해 지역주민 삶의 질 향상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이다.

앞서 군은 마을 주민들의 쾌적한 삶을 위해 청평면 상천4리 일대 2.1km에 걸쳐 하수관로를 신설하고 원활한 유지관리를 위한 맨홀펌프장 1개소를 설치 완료하는 등 주민생활환경 증진과 수질개선을 위해 하수도보급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특히 올해 북면·설악면·상면 지역 19.8km에 대해 노후하수관로 정밀조사를 거쳐 정비대상을 파악하는 등 점차적으로 조사 및 정비를 전역으로 넓혀 나가기로 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하수관거 정비, 공공하수처리시설 등 하수도분야의 기초를 더욱 탄탄하게 해 주민들의 편의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tdesk@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