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6 (수)

"포천시 육아종합지원센터와 함께, 힘든 육아 NO! 행복한 육아 OK!"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윤정원 기자] 【베이비뉴스 윤정원 기자】

베이비뉴스

양육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행복한 육아를 돕기 위한 클로버부모교육. ⓒ클로버부모교육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포천시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는 포천 시 관내 영유아를 둔 부모님을 대상으로 양육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행복한 육아를 돕기 위한 클로버 부모교육 사업을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 9월부터 11월까지 진행하고 있다.

클로버부모교육은 변화하는 가족 환경 속에서 바람직한 양육을 지원하기 위한 보건복지부 특수시책사업으로 전국 육아종합지원센터가 주관해 시행하고 있는 공통부모교육사업이다.

교육 프로그램은 소중한 나, 멋진 아이, 긍정의 가족, 아름다운 이웃 등의 주제로 구성된 부모교육과 긍정의 가족, 아름다운 이웃 등의 주제로 구성된 부모자녀체험 교육이 있다.

지난 9월에는 74명의 부모님과 30명의 아이들이 참여해 부모교육과 부모자녀체험활동을 진행했다. 멋진 아이를 주제로 진행된 부모교육에서는 아이의 자존감을 키워주기 위한 부모의 대화방법과 경청에 대해 알려주어 부모님의 많은 호응을 얻을 수 있었다.

아름다운 이웃을 주제 진행된 부모자녀체험에서는 아이들의 청각을 일깨워주기, 부모와 몸으로 대화하기, 내 주변의 이웃을 위한 선물 만들기 등의 활동을 하며 부모와 아이가 함께 즐거운 시간을 갖을 수 있었다.

교육이후 부모님들은 "중요한 걸 놓치지 않게 해준 좋은 강의였다", "아이와 교감하며 나눌 수 있어 좋았다’. '열정적인 강의 감사드린다", "훈육에 관한 강의도 듣고 싶어요"등의 긍정적인 다양한 후기를 남겼다.

포천시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는 10월과 11월에도 지역 어린이집과 유관기관에서 공통부모교육으로 영유아 발달이해, 부모양육태도 점검, 긍정의 가족등의 부모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며 앞으로도 지역내 모든 부모님들이 힘든 육아는 잊고 육아의 행복감을 찾아가실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부모교육을 진행할 방침이다.

한편 포천시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진행하는 공통부모교육에 참여하시고 싶으면 포천시 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신청해 참여할 수 있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저작권자 Copyright ⓒ No.1 육아신문 베이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