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이천신둔농협, 원로조합원 대상 제1기 청춘대학 종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경기도 이천시 신둔농협 김동일 조합장이 지난 8일 농협 대회실에서 열린 '제1기 청춘대학' 종강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이천신둔농협>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기도 이천시 신둔농협 김동일 조합장이 지난 8일 농협 대회실에서 열린 '제1기 청춘대학' 종강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이천신둔농협> (이천=국제뉴스) 김덕기 기자 = 경기도 이천시 신둔농협은 원로조합원을 대상으로 첫 진행한 ‘제1기 청춘대학’을 종강했다고 16일 밝혔다.

신둔농협에 따르면 '제1기 청춘대학‘은 지난 9월 3일부터 10월 8일까지 매주 화요일마다 만 65세 이상의 원로조합원 90여명을 대상으로 6주에 걸쳐 운영됐다.

교양강좌로 구성된 ‘제1기 청춘대학’에서는 어르신들의 사회적 역할과 건강관리 강좌, 웃음강좌, 경제관련 강좌, 농협사업활성화 강좌 등과 함께 영화관람 등 긍정적인 마인드 변화를 통한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는 내용에 초점을 맞춰 진행됐다.

종강 후 실시한 수강생 설문조사에서는 대다수가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에 크게 만족감을 느낀다며, 지속적으로 청춘대학 운영을 희망한다는 결과가 나왔다.

신둔농협 김동일 조합장은 “제1기 청춘대학에 대한 호응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나 어르신들이 생활지식을 쌓고 문화체험도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앞으로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면서 “청춘대학 교육을 통해 긍정적인 마인드로 행복하고 즐거운 삶을 영위해 나가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