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7 (월)

'경기 뉴미디어 페스티벌' 25~26일 킨텍스서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자신문

경기 뉴미디어 페스티벌 포스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경기 뉴미디어 페스티벌'이 25~26일 이틀간 킨텍스 제1전시장 3층 그랜드볼룸에서 열린다.

'경기 뉴미디어 페스티벌'은 '함께하는 미래를 말하다'를 주제로 도민과 함께 즐기는 1인 미디어 페스티벌이다.

경기도는 올 한해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사업 일환인 아카데미, 제작지원, 해외진출지원 사업을 통해 355여명 1인 크리에이터를 지원하고 양질 뉴미디어 영상콘텐츠를 발굴, 육성했다.

25일에는 뉴미디어 플랫폼 및 콘텐츠 전문가가 모여 2020년 뉴미디어 전망을 논의한다. 솔루션 저널리즘 네트워크 CEO이자 뉴욕타임즈 칼럼니스트인 데이빗 본스타인이 기조연설자로 나온다. 디지털 미디어 전문가인 김용찬 연세대 교수, 이정환 미디어오늘 대표, 탁현민 대통령 행사 기획자문위원, 정준희 한양대 교수가 참여한다.

이어 김민지 구글코리아 매니저, 위안딩 QQ MUSIC TV 대표, 전진수 MBC CP, 김범휴 샌드박스 네트워크 이사 등 뉴미디어 플랫폼 및 콘텐츠 전문가들이 모여 새로운 미디어 방향에 대해 모색하는 시간을 갖는다.

26일 뉴미디어 토크콘서트 행사에는 이동형 작가가 함께하는 팟캐스트 공개방송을 비롯하여 초통령 게임 크리에이터인 도티, 방송인 유병재가 참여한다. 또한, 지난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어워즈 대상 수상자인 OTHANKQ(오땡큐) 등 국내 정상급 크리에이터가 참여해 △뉴미디어 콘퍼런스 △뉴미디어 토크콘서트 △경기 크리에이터 어워즈 △크리에이터 방송체험 △크리에이터 네트워킹 파티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 될 예정이다.

무료로 진행되는 '경기 뉴미디어 페스티벌'의 자세한 안내는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 또는 경기도1인크리에이터 페이스북 페이지 통해 확인가능하다.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접수하면 이벤트를 통한 경품도 제공할 예정이다.

조한경 경기도 콘텐츠정책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2020년 뉴미디어 전망을 논의하고 1인크리에이터와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며 “뉴미디어 토크콘서트, 방송현장 체험 등 1인크리에이터와 팬들이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 등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김정희기자 jhakim@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