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4 (목)

라이언, 어피치와 신년 계획 짜자… 다이어리·캘린더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서진욱 기자] ['2020 카카오프렌즈 다이어리&캘린더' 출시… 디자인, 실용성 제공]

머니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IX가 카카오프렌즈를 활용한 2020년 다이어리와 캘린더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2020 카카오프렌즈 다이어리&캘린더'는 월마다 새로운 스토리를 바탕으로 카툰, 패턴 등 다채로운 일러스트가 결합됐다. 마치 한 권의 동화책을 보는 듯한 즐거움을 선사한다.

이번 다이어리는 기성 제품에서 보기 어려운 새로운 형태로 디자인과 실용성을 동시에 제공한다. 양장 다이어리와 같은 딱딱한 표지에 안쪽에는 스프링 제본이 되어 있어 넘기기 쉽다.

표지는 부드러운 촉감의 소재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살렸으며, 뒷면에는 포켓이 있어 편리한 수납이 가능하다. 속지는 연간 달력 및 월별, 주간 계획표와 용도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내지와 메모지로 구성됐으며, 다이어리를 꾸밀 수 있는 카카오프렌즈 스티커도 포함됐다. 라이언과 어피치 두 캐릭터로 출시되며 가격은 1만6000원이다.

머니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탁상 캘린더'는 매월 계절감을 살린 일러스트들이 돋보인다. 또한 '휴가중', '외출중', '출장중' 등 사용자의 자리 상태를 알려주는 인덱스 페이지도 추가해 활용도를 높였다. 가격은 6000원이다.

다이어리, 미니 캘린더, 3색 펜 패키지로 구성된 다이어리 세트는 2만5000원에 판매한다. 카카오프렌즈 온라인 스토어와 카카오톡 선물하기 등 온라인 채널에서만 한정 판매된다.

카카오IX 관계자는 "이른 시기부터 다이어리와 캘린더 출시 요청 및 출시일 문의가 계속 이어지고 있다"며 "카카오프렌즈만의 위트 있는 스토리와 아트워크가 가득 찬 올해 다이어리, 캘린더와 함께 더욱 더 특별한 2020년을 맞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진욱 기자 sjw@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