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4 (목)

SKT, 고객만족도 평가 22년 연속 1위…전 산업군 중 최장기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KCSI 조사 시작 이래 22년간 이동통신부문 1위 달성

뉴스1

경기도 성남시 서울 톨게이트 인근 건물 옥상에서 SK텔레콤 직원들이 기지국 점검을 하고 있다. (SK텔레콤 제공) 2019.9.9/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강은성 기자 = SK텔레콤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19년 한국산업고객만족도(KCSI-Kore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조사에서 이동통신 부문 1위에 올랐다고 15일 밝혔다.

KCSI는 한국 산업의 산업별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로,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조사하고 있다. KCSI는 경제성장의 양적 성장을 평가하는 국내총생산(GDP) 등의 생산성 지표와는 달리 질적 성장을 평가하는 지표이다.

이번 1위로 SK텔레콤은 KCSI조사 시작 이래 22년간 단 한차례도 1위를 놓치지 않고 연속 1위를 달성하는 기록을 세웠다.

SK텔레콤은 "이번 조사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은 지난 8월 세계 최초로 5G 가입자 100만명을 돌파하는 등 혁신적인 5G 서비스 선도 노력을 평가받았기 때문"이라고 자평했다.

이기윤 SK텔레콤 고객가치혁신실장은 "KCSI 22년 연속 1위 달성은 고객에게 최고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최선을 다해 노력해온 부분을 인정 받은 성과"라며 "앞으로도 SK텔레콤이 고객이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기업이 되도록 진정성 있는 고객가치혁신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sther@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