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2 (화)

NHN에이스, 데이터 통합관리 솔루션 '다이티'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기업 내외부 데이터 다양한 타깃 마케팅에 활용"

뉴스1

NHN에이스는 데이터 통합관리 솔루션 '다이티'(Dighty)를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박병진 기자 = NHN에이스는 기업의 내외부 데이터를 결합해 정교한 타깃 마케팅을 돕는 데이터 통합관리 솔루션 '다이티'(Dighty)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다이티는 기업이 보유한 데이터와 비식별 형태의 제3자 데이터를 연동·결합해 서비스 이용자를 폭넓게 이해하고, 이를 기반으로 타깃 마케팅까지 운영할 수 있게 하는 데이터 통합관리 솔루션이다. '데이터'(data)와 강력하다는 의미의 '마이티'(mighty)를 조합해 이름을 지었다.

다이티는 Δ수집된 데이터를 가공하는 데이터 매니저 Δ타깃 이용자군을 추출하는 오디언스 매니저 Δ타깃 마케팅을 운영하는 캠페인 매니저 Δ제3자 데이터를 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로 제공하는 데이터 API로 라인업을 갖췄다.

기업 내부에 여러 형태로 흩어져 있는 데이터는 데이터 매니저를 통해 활용하기 쉽게 가공되고 외부 데이터와 결합된다. 마케터는 이들 데이터를 기반으로 다양한 분석과 인사이트를 도출하고, 오디언스 매니저에서 원하는 타깃 이용자군을 손쉽게 추출할 수 있다. 캠페인 매니저를 통해서는 해당 이용자군을 대상으로 마케팅 캠페인을 운영할 수 있다. 앱 설치 여부나 관심사, 쇼핑지수 등 제3자 데이터를 조건에 맞춰 API로 제공받는 것도 가능하다.

기업은 다이티 솔루션을 통해 개인정보에 대한 우려 없이 데이터를 다양한 타깃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다. 기존 이용자의 방문, 로그인, 조회, 구매 등의 행태 정보를 입체적으로 분석해 재방문 및 추가 구매를 효과적으로 유도하고, 신규 유입 가능성이 큰 잠재 이용자군을 마케팅 타깃으로 삼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최근 자사 상품을 조회만 하고 동종업종 타사 제품을 구매한 이용자, 경쟁사 애플리케이션(앱)을 사용하면서 자사 앱을 설치하지 않은 대상자 등을 타깃으로 적극적인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다.

이진수 NHN에이스 대표는 "NHN에이스의 데이터 분석, 활용 역량을 총집결한 다이티는 데이터 기반 마케팅 시장에 새로운 혁신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다이티로 기업들이 데이터 활용 고충을 해결하고, 이용자와 효과적으로 소통하는 데 도움을 얻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pbj@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