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S-OIL ‘좋은 기름으로 으라차차’ 시즌2 광고 캠페인
‘프로듀스 101’ 댄스 트레이너 권재승 안무가와 콜라보
S-OIL 신규 광고 캠페인 [제일기획 제공]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헤럴드경제=이세진 기자]S-OIL이 자사의 트레이드 마크인 CM송에 유명 안무가의 댄스를 결합한 새 광고를 14일 선보이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좋은 기름으로 으라차차’ 캠페인을 이어간다.
제일기획과 함께 제작한 이번 광고는 S-OIL 특유의 중독성 있는 CM 송과 더불어 남녀노소 따라 하기 쉬운 안무가 특징이다. 작년 광고에서 워킹맘과 은퇴 중년을 응원하는 락 버전과 트롯 버전 CM송을 선보인 데 이어 올해는 전 국민을 응원한다는 콘셉트에 맞춰 ‘으라차차 라차차 라차차’ 등 따라 부르기 쉬운 단순하고 반복적인 가사로 기존의 ‘으라차차’ CM송을 재탄생시켰다.
CM송에 ‘프로듀스 101’에서 아이돌 댄스 트레이너로 활약한 권재승 안무가가 창작한 ‘알통춤’, ‘핸들춤’ 등 재미있는 댄스가 더해져 즐거움을 더했다.
40여명에 이르는 대규모 인원이 권재승 안무가가 창작한 춤을 함께 추며 군무를 선보이는 가운데 예능 프로그램에 동반 출연해 ‘케미(조화)’를 보여준 가수 김종국 씨와 매니저 김갑진 씨가 카메오로 등장해 이들을 찾아보는 재미도 더했다.
이번 광고 안무를 제작한 권재승 안무가는 “댄스는 대중의 호감을 사고 참여를 이끌어내는데 효과적인 무기라고 생각한다”며 “에쓰-오일의 응원 메시지를 ‘으라차차 댄스’의 힘찬 안무에 담아 전달하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S-OIL은 메인 광고 영상과 더불어 가수 김종국, 권재승 안무가 등이 광고 속 댄스를 알려주는 다양한 버전의 댄스 튜토리얼 영상을 제작해 14일 유튜브에 함께 공개할 예정이다.
제일기획 관계자는 “최근 중독성있는 댄스 광고들이 속속 등장하면서 유튜브 등 온라인 상에 아이돌 댄스 못지 않게 광고 댄스 커버 영상도 많이 게시되는 트렌드에 맞춰 남녀노소 누구나 이번 광고 속 댄스를 쉽게 배우고 즐길 수 있도록 댄스 튜토리얼 영상도 별도 제작했다”고 말했다.
한편 S-OIL은 이번 광고 캠페인의 일환으로 22일부터 27일까지 6일간 참여형 이벤트 ‘틱톡 해시태그 챌린지’를 진행할 예정이다. 광고 속 댄스를 따라 추는 영상을 ‘#으라차차댄스’ 해시태그와 함께 ‘틱톡’ 앱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400명에게 갤럭시 노트10, 구도일 굿즈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jinlee@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