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01 (금)

"라이언과 만난 트와이스"…카카오프렌즈 특별판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뷰티·리빙·여행 등 3개 분야 23종 상품 출시

멤버들이 상품 기획·디자인에 직접 참여

메이킹필름 등 별도 콘텐츠도 공개 예정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이민우 기자] 인기 아이돌그룹 트와이스 멤버들이 상품 기획, 디자인 등 제작 전반에 참여한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상품이 출시된다.


14일 카카오IX는 이 같은 '카카오프렌즈 트와이스 에디션' 23종을 국내와 글로벌 동시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카카오프렌즈가 아이돌그룹과 협업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트와이스 멤버들이 글로벌 팬들과 함께 쓰고 싶은 캐릭터상품을 만들자는 취지에서다. 실제로 트와이스 멤버들은 직접 상품 기획, 디자인 등 제작과정 전반에 참여했다. '언제나 함께(Always Together)'라는 주제로 '모두의 일상에서 기쁠 때나 슬플 때나 늘 곁에서 함께하는 소중한 존재, 카카오프렌즈와 트와이스'라는 의미를 담았다.


지난 8월 선출시한 핀 뱃지 9종에 이어 트와이스 멤버들의 일상에 가장 밀접한 뷰티, 리빙, 여행 등 3개 카테고리의 총 23종 상품이 출시된다. 멤버들은 3명씩 팀을 이뤄 뷰티(지효, 정연, 미나), 리빙(쯔위, 사나, 다현), 여행(모모, 채영, 나연) 등 각 카테고리에 참여했다.


뷰티 카테고리는 트와이스가 평소 무대와 일상에서 주로 사용하는 메이크업 컬러 제품들로 구성한 트와이스 커버 메이크업 키트, 포인트 마스크팩 형태로 만들어진 어피치 수분팩과 메이크업 툴 키트, LED조명 거울 등으로 구성됐다.


리빙 카테고리도 트와이스가 일상에서 애용하는 물품들로 마련됐다. 쿠션, 파자마, 담요, 수면양말, 안경 케이스 등이다.


여행 카테고리는 해외 공연 등 여행 경험이 많은 멤버들의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반영됐다. 360도 목베개 및 안대 세트, 도난방지 크로스백, 여권 케이스, 곱창끈, 트래블 파우치 등으로 구성됐다.


'카카오프렌즈 트와이스 에디션'은 전국 24개 정규 매장과 온라인 공식 스토어에서 판매된다. 일본의 경우 19일 아마존재팬을 시작으로 20일 오모테산도 매장과 일부 WEGO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그 외, 미국, 중국, 유럽 지역도 아마존 등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출시된다.


출시 기념 이벤트도 준비됐다. 강남, 홍대, 부산 플래그십스토어에서는 19~20일 동안 트와이스 에디션 구매 고객에게 선착순(강남·홍대점 각 200명, 부산점 100명)으로 특별 패키지를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프렌즈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트와이스의 이번 협업 참여 과정과 메이킹 필름 등은 별도 콘텐츠로 제작돼 프로젝트 홈페이지 및 공식 소셜네트워크(SNS) 계정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카카오IX 관계자는 "한국을 대표하는 캐릭터와 케이(K)팝 아티스트가 함께한 이번 협업 프로젝트를 통해 많은 글로벌 팬들이 새롭고 특별한 경험 갖길 바란다"고 했다.



이민우 기자 letzwi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