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스몰티켓과 손잡고 11월 '시간제 이륜자동차보험' 출시
3사가 합작한 ‘시간제 이륜자동차 보험’은 보험이 필요한 시간 동안만 가입할 수 있는 시간제 보험 상품이다. 우아한형제들 관계자는 “배달의민족이 최근 도입한 시간제 배달 근무 방식인 ‘배민커넥트’를 위해 탄생한 보험이라고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배민커넥트는 본인이 원하는 시간에 본인 소유의 이동 수단으로 배달 업무를 하는 방식이다
이 상품은 배민커넥트 라이더가 가정용 이륜차보험을 KB손해보험에 가입하고 있다면 배달 근무를 하는 동안 시간 단위로 유상운송보험이 자동 적용된다. 기존 보험들보다 편리하고 비용면에서 합리적이다. 원하는 시간에 틈틈이 배달 근무를 하는 이들에게 알맞는 보험이다.
뿐만 아니라 배달 근무 중 사고가 발생해 보험 처리를 받아도 라이더가 기존에 가입한 차량 보험에 보험료 할증 등의 불이익이 전가되지 않도록 구성했다.
기존 ‘유상운송용 이륜차 보험’은 개인이 감당하기에 보험료가 높았다. 보험사에서도 가입 승인을 꺼리는 경우가 많았다. 우아한형제들은 그동안 존재했던 보험 사각지대를 채워줄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편 우아한형제들은 이번에 출시하는 ‘시간제 이륜자동차 보험’은 가정용 오토바이를 이용하는 라이더를 대상으로 한다고 전했다. 앞으로도 KB손해보험 및 ㈜스몰티켓과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다양한 개인 이동 수단에 대한 안전보장 방법을 고민해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