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4 (금)

연수구, 송도8호 어린이공원 새단장 마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수구, 송도8호 어린이공원 새단장 마쳐

메트로신문사

송도8호 어린이공원(송도동 9-8 소재)에 대해 산수원 조성과 안전시설 보강 등 새단장을 최근 마쳤다.


연수구는 송도8호 어린이공원(송도동 9-8 소재)에 대해 산수원 조성과 안전시설 보강 등 새단장을 최근 마쳤다.

지난 2007년 조성된 송도8호 어린이공원은 경제청에서 연수구로 이관 시 어린이놀이공간 일부가 어린이놀이시설안전관리법 시행 이전에 설치되어 안전검사 기준에 미치지 못해 사용이 불가능한 상태였다.

이에 구는 재난안전특별교부세를 확보하여 사용이 불가능하던 어린이 놀이시설 1개소는 남녀노소가 함께 경관과 정취를 즐길 수 있는 산수원을 조성하고, 사용가능한 나머지 3개소는 아이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뛰어놀 수 있는 놀이공간으로 보수를 진행했다.

구는 공동주택 2개 단지 사이에 위치한 점을 고려하여 아이들과 어른들이 함께 사계절 모두 경관을 즐길 수 있는 석가산 기법의 산수원과 봄부터 가을까지 청량감을 만끽할 수 있는 인공폭포를 조성했으며,

롤러스케이트장 주변으로 안전휀스를 설치하여 공원이용자간의 충돌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게 하고, 어린이놀이공간 포장을 위생적이고 안전한 탄성소재로 정비했다.

구 관계자는"지역주민과 방문객들에게 도심속에서 마음의 여유를 갖고 힐링할 수 있는 공간 제공과 우리 자녀들이 안심하고 뛰어놀 수 있는 어린이공원 조성에 최선을 다 하였으며, 이용측면에서도 불편함이 없도록 관리부분도 더욱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인천=백용찬 기자 wsac114@metroseoul.co.kr

ⓒ 메트로신문(http://www.metroseoul.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문의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