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5 (수)

한국당, 조 장관 상대 헌법소원 제기…오늘 광화문 집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국당, 주말 집회 취소…보수단체 집회 개별 참석



[앵커]

자유한국당이 조국 법무부 장관의 권한 행사가 위헌이라며 헌법 재판소에 헌법 소원을 제기했습니다.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는 오늘(9일) 조국 장관의 사퇴를 촉구하는 두 번째 대규모 집회가 열립니다. 한국당은 이번 주 토요일로 예정했던 당 차원의 집회를 취소하고 오늘 집회에 개별적으로 참여하기로 했습니다.

채승기 기자입니다.

[기자]

자유한국당이 헌법재판소에 조국 법무부 장관에 대한 헌법소원심판을 청구했습니다.

지난달 23일, 직무 효력 정지 가처분 신청을 낸 데 이은 두 번째 법적 조치입니다.

조 장관이 장관 권한으로 검찰 수사를 방해하고 있다는 게 이유입니다.

[나경원/자유한국당 원내대표 : 조국 일가의 노골적인 '검찰 농락', '국민 농락'을 보십시오. 마실 다니듯 검찰을 마음대로 드나듭니다.]

한국당은 조 장관이 내놓은 검찰개혁안도 비판했습니다.

[이창수/자유한국당 대변인 : 본질적인 검찰 독립성 확보 방안은 내놓지도 못한 수박 겉핥기 식…]

한글날 휴일인 오늘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는 조국 장관 사퇴를 촉구하는 두 번째 대규모 집회가 열립니다.

한국당은 당 차원의 주말 집회를 취소하고 오늘 광화문 집회에 개별적으로 참여하기로 했습니다.

지난 3일 집회에서 사람들을 동원했다는 비판을 의식한 것으로 보입니다.

조국 반대 집회에 맞서 토요일에는 서초동에서 세 번째 조국 지지 집회가 열립니다.

채승기 기자 , 박선호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