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5 (수)

서울시, 4차산업혁명 시대 드론 정책제안 경진대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국제뉴스) 한경상 기자 = 서울시는 4차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드론을 활용한 시정활용 방안을 발굴하고자 '제2회 드론활용 정책제안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대회는 학생부와 일반부로 나누어 시행된다. 학생부는 서울 소재 고등학교, 대학교에 소속된 학생, 일반부는 서울시에 주소를 둔 개인 또는 기업, 연구소 등에 소속된 사람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또 신기술(4차산업혁명)을 활용한 드론 대민 서비스, 시정에 실현 가능한 드론활용 정책, 스마트시티 컨텐츠 연계방안 등 드론 활용'에 관한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공모참가는 오는 10일~23일 오후 6시까지 시 홈페이지(https://www.seoul.go.kr/)에서 신청서와 제안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공간정보담당관 담당자 메일(kyoung91@seoul.go.kr)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과제는 1차 서면심사를 통해 부문별 상위 각 3개 제안을 선정하여 내달 12일 경진대회 당일에 발표심사를 통해 최우수 제안을 선정하고 시상식을 진행한다.

시상은 부문별 각 최우수상 1명, 우수상 1명, 장려상 1명과 이에 따른 상장과 총 700만원의 부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이원목 시 스마트도시정책관은 "우수 제안은 시 업무에 적극적으로 반영할 예정이며, 향후 경진대회의 지속적 개최를 통해 드론활용 아이디어를 발굴해 시정에 반영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