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남양주시 평생학습 대학을 옮겨놨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남양주시 숙명여대 르꼬르동블루 제과 전문가 과정 개설. 사진제공=남양주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남양주=파이낸셜뉴스 강근주 기자] 남양주시 평생교육 특화 프로그램으로 선보인다. 남양주시 평생교육 수준이 눈에 띄게 높아졌다. 글로벌 브랜드와 대학이 연계된 강의가 진행된다. 르 꼬르동 블루(숙명여대), 브루웍스 아카데미(경희대), 쥬얼리 콘텐츠(인덕대), 준오헤어디자인-드론교육원(경복대) 등이 바로 그것이다. 시민으로선 이보다 더없이 좋을 수 없는 학습 기회를 맞이했다.

남양주시 평생학습원은 경쟁력 있는 강한 소상공인 양성을 위한 역량 강화 프로그램 ‘2019 남양주 일취월장 인생다모작 아카데미’를 개강했다. 평생학습 기능 전환에 따른 이번 교육과정은 최초 시범 운영하는 일자리사업인데도 높은 관심 속에 접수 3일 만에 조기 마감됐다.

프로그램은 관내 주요 소상공인 업종을 고려하고 사업 효과 극대화를 위해 브랜드와 대학교를 결합해 최상위 커리큘럼을 가진 분야로 선정했다. 이번 교육은 세계 3대 요리학교 르 꼬르동 블루(숙명여대), 독일 3대 양조기관 되멘스 협력기관인 브루웍스 아카데미(경희대), 국내 최고 수준 쥬얼리 콘텐츠를 보유한 인덕대 그리고 경복대학교 준오헤어디자인-드론교육원이 함께한다.

개강은 9월27일 경복대 준오헤어학과를 시작으로 10월1일 브루웍스 크래프트 비어마스터, 5일 인덕대 주얼리 디자이너, 7일 르 꼬르동 블루 제과전문가 과정이 각각 이뤄졌다.

개강식에는 기관별 기관장 격려와 남양주시 관계자 사업 취지 설명이 이어졌으며, 오는 21일 경복대학교 드론학과를 마지막으로 모든 과정이 개강을 마무리한다.

이백영 남양주시 평생학습과장은 “꾸준한 모니터링과 사업 이후 피드백을 실시하는 등 일자리 역량 강화 교육 제공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