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8 (월)

[국정감사 현장영상] 정갑윤 "조국 가족, 미안하다는 말 한마디 하는 사람 없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정갑윤 / 자유한국당]

그 딸이 사실 상당한 혐의를 받고 있는 딸이 그것도 페이스북이나 방송에 나가서 말하는 거 보면 이 가족 중에 어느 누구도 이런 사태를 초래해서 미안하다는 말 한마디하는 사람이 없습니다.

전부 자기 주장이 옳다고만 주장하지 국민을 그냥 양분시켜놓고 한번 이 가족 명단 중에 누군가가 정말 국민께 죄송하다는 말 한 적 있나요?

또 그다음, 대통령을 비롯해서. 그다음 자료. 이 사건에 직접 개입을 합니다. 조국의 딸이 입시 부정으로 수사를 하고 있을 때 대통령은 외국 가면서 뭐라고 했습니까?

입시제도 개혁하라. 보통 사람 같으면 우리 보통 사람 같으면 철두철미하게 수하고 그 이후에 다시는 이런 일이 재발되지 않도록 조치를 해라, 이게 우리가 보통 하는 일이죠. 우리 중앙지검장님, 안 그렇습니까?

[배성범 / 서울중앙지검장]

대통령님 발언에 대해서 제가 말씀드리기가 어렵습니다.

[정갑윤 / 자유한국당]

그다음에 또 조국 씨를 수사하니까 검찰개혁을 들고 나옵니다. 검찰 수사를 무마시키기 위해서 검찰개혁을 들고 나옵니다.

그래서 전부 검찰개혁, 한번 보세요. 절제된 검찰권의 행사, 또 그다음에 국민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달라. 또 그다음 국무총리 하는 거 보세요.

전방위적으로 검찰을 압박하고 있습니다. 이해찬, 이인영 쭉 나옵니다. 그런데 실제 지금 중앙지검장은 수사를 누구를 상대하고 있는지 아십니까? 아까 저 앞에 나오는...

다 압니다. 실제 조사는 조국 가족이지만 정부하고 싸우고 있고 지난 5일날 300만, 그 300만하고도 싸우고 있고요.

오히려 더 많은 사람들이 우리 검찰을 응원하고 있습니다.

명심하시고 해 주시고요. 사실 하루빨리 이러한 것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하루빨리 구속수사를 해야 합니다. 구속수사를 해서 이 논쟁에서 빨리 벗어나야 합니다.

그래서 우리 조국 씨를 구속해야 된다는 얘기입니다. 빨리 정경심 문제 처리하고 조국 씨를 구속해야만이 이 문제가 다 해결됩니다.

진짜 지금 우리나라가 조국 사태에 매몰돼 있을 때 경제, 외교, 안보 어느 거 하나 온전한 게 없습니다, 어느 거 하나. 지금 이러다가는 정말 나라의 미래가 걱정이 된다고 광화문에 300만 이상이 모였습니다.

하루빨리 수습하라고. 이번에 대통령이 하는 행위는 정말 우리 사회의 건전한 상식이 무너졌습니다. 얘기했죠. 보통 어떤 입시부정이 생기면 철두철미하게 조사하라. 그다음에 그 이후에...

우리 사회가 하루빨리 안정을 찾기 위해서는 검찰이 법과 원칙에 따라 신속히 수사해야 된다고 생각하는데 중앙지검장님,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배성범 / 서울중앙지검장]

신속히 진상을 밝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정갑윤 / 자유한국당]

또 1차, 2차 소환 때처럼 그렇게 하지 마시고요. 그거 괜히 바깥에서 나는 함성 소리에 기죽어서 그렇게 하지 마시고 법과 원칙에 따라 제대로 하시라는 얘기입니다.

지금까지 정경심 씨처럼 그렇게 수사받은 적이 있습니까? 이 길이 바로 검찰상을 확립하는 것이고 국민의 신뢰를 회복하는 길이라고 생각합니다.

명심하시고 법과 원칙에 따라 제대로 해 주시기 바랍니다. 부탁합니다.

[배성범 / 서울중앙지검 검사장]

알겠습니다.

▶ 대한민국 24시간 뉴스 채널 YTN 생방송보기
▶ 뉴스를 사색하는 시간, 이슈를 재구성한 <시사의 온도>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