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병희 기자]
◆유니콘을 만드는 프렌치 스타트업의 비밀= 프랑스를 중심으로 유럽 스타트업 생태계 전반에 대해 설명한다. 프랑스는 에마뉘엘 마크롱 대통령 주도로 프랑스 경제 부흥 차원에서 스타트업 육성 정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저자는 현재 한 프랑스 기업의 전략개발 담당으로 일하고 있다. 한국 ICT 업계에서 12년간 일한 뒤 2009년 프랑스로 건너갔다.(곽원철 지음/라꽁떼)
◆인생 프로파일링, 삶을 해부하다= 범죄학 교수가 불평등한 세상을 살고 있는 젊은이들이 좀 더 수월하게 살아갔으면 하는 바람에서 쓴 책이다. 고단한 삶을 먼저 경험한 선배로서 도움될 수 있는 조언들을 건넨다. 저자는 동국대 경찰행정학과 졸업 후 1987년 미국 미시간주립대학에서 한국인 최초로 범죄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이윤호 지음/도도)
◆앞으로 10년, 살아남는 부동산 사라지는 부동산= 저자는 책을 집필하기 위해 미국, 영국, 프랑스, 독일, 홍콩, 일본, 싱가포르 등 세계 20개국에서 취재했다고 밝힌다. 국가 간 무역갈등이 커지고 인구 변화로 불확실성이 증폭되는 시대, 향후 한국 부동산의 10년을 내다본다. 마지막 장에서 통일에 대비한 부동산 투자법도 살핀다.(박상언 지음/한스미디어)
박병희 기자 nut@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