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0 (수)

호서대, 추석맞이 외국인 유학생 행사 마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김해웅 기자]
일요시사

호서대학교가 지난 10일, 아산캠퍼스 강석규교육관서 추석명절을 맞이해 유학생들을 대상으로 음식나눔 행사를 갖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호서대학교가 지난 10일, 아산캠퍼스 강석규교육관서 추석명절을 맞이해 유학생들을 대상으로 음식나눔 행사를 갖고 있다.[일요시사 취재2팀] 김해웅 기자 = 호서대학교(총장 이철성)는 추석 연휴를 맞이해 지난 10일, 충남 아산캠퍼스 강석규교육관서 외국인 유학생을 위한 추석 명절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한국문화 및 추석 명절에 대한 이해와 해외 유학 생활 적응을 돕기 위해 마련됐고 중국, 일본, 베트남, 인도 등 10개국 유학생 40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에 참여한 강준모 부총장과 국제협력원 교직원은 추석을 앞두고 재학 중인 외국인 유학생들에게 송편, 약과, 과일 등을 전달하며 유학생들의 사기를 독려해 타국서 보내는 명절의 외로움을 달래주는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과학기술융합대학에서는 유학생 한복 입어보기, 전통놀이 체험, 전통음식 맛보기 등 민속놀이 체험행사를 다채롭게 진행해 한국 명절을 소개하고 즐기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가한 중국의 류메이치 학생은 "추석을 맞이해 음식을 나누고 체험할 수 있는 행사가 있어서 따뜻한 정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Copyright ⓒ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