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6 (토)

환절기 두피 트러블, 순한 '홈 살롱' 두피 케어로 예방하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메트로신문사

에코글램 스칼프 클렌징 샴푸 프레쉬 민트./스킨젠


환절기 두피 트러블, 순한 '홈 살롱' 두피 케어로 예방하자

환절기 등 외부 환경 변화로 인해 두피 트러블을 호소하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여름철 강한 자외선에 그대로 노출되다가 건조한 가을 바람을 맞이한 두피는 스스로를 보호하기 위해 두꺼운 각질층을 만든다. 이를 제때 관리해주지 않으면 비듬이나 트러블이 생기는 예민성 두피로 바뀌게 되면서 다양한 트러블이 유발된다.

전문가들은 피부 진정과 자극을 최소화한 두피 케어 제품을 사용해 세심한 관리를 해줘야 한다고 조언한다. 두피 케어의 가장 기본적인 시작은 두피에 쌓은 먼지와 각질 등 외부요인을 깔끔하게 씻어내는 것이다. 특히, 샴푸 후 바로 물로 헹구기 보다, 1-2분간 가벼운 마사지로 쿨링감을 느끼며 노폐물이 충분히 닦이도록 한 후에 씻어내길 추천한다. 예민해진 두피의 경우, 실리콘·인공 향료·계면활성제 등의 화학 성분이 두피를 자극할 수 있어 샴푸 선택 시 꼼꼼한 성분 확인이 필요하다.

최근에는 집에서 직접 두피 관리를 할 수 있는 '홈 살롱' 제품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고급 스파나 전문살롱을 통해 케어 받기에는 경제적인 부담과 시간적 여유도 부족하기 때문이다.

스킨젠의 '에코글램 스칼프 클렌징 샴푸'는 자연 유래 성분 98%를 함유하고 있어 민감한 두피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실리콘을 비롯한 모든 화학성분을 배제하고 천연 계면활성제로 세정력과 개운한 사용감을 선사한다. 화학 계면활성제는 손쉽게 사용할 순 있지만 두피에 필요한 수분과 단백질까지 씻어내어 두피고민을 유발하는 주범이다.

'에코글램 스칼프 클렌징 샴푸'는 자연유래 성분으로 상쾌한 사용감과 강력한 세정력에 두피 진정 효과까지 더했다. 피지 컨트롤 특허성분 'Anti sebum P Complex(안티 세범 P 콤플렉스)'가 피지분비를 억제해 유분 분비가 많은 두피라도 확실한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다.

르네휘테르는 트리파직 두피 앰플 2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트리파직 포로그레시브 두피 앰플은 지속적으로 약해지는 두피와 가늘어진 모발에 집중 영양 케어할 수 있는 모발 건강 두피 집중 케어 앰플이다. 트리파직 리액셔널은 환경 변화와 외부 스트레스, 출산, 급격한 다이어트 등 갑작스러운 신체 변화로 인해 일시적으로 약해진 두피에 긴급 처방하는 SOS 앰플로, 핵심 성분인 연꽃 미네랄 복합체와 고대 식물 뿌리인 파피아, 두피 건강에 필요한 비타민, 아미노산, 비오틴을 함유하고 있다.

인 모발을 효과적으로 빗어주고, 두피 자극까지 덜어주는 전용 브러쉬도 주목 받는다. 영국 헤어 브러쉬 브랜드 탱글엔젤은 '탱글엔젤 프로'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기존 제품과 다른 '프로 컷팅 빗살'이 적용돼 손상모의 원인인 헤어 큐티클을 매끄럽게 정돈해준다. 동일한 기능에 휴대성을 더한 '프로 컴팩트' 또한 함께 출시해 편의성을 높였다.

김민서 기자 min0812@metroseoul.co.kr

ⓒ 메트로신문(http://www.metroseoul.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문의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