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0 (수)

충남도, 2020학년도 유치원·초등·특수학교 교사 401명 선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홍성=뉴스핌] 김범규 기자 = 충남도가 유치원·초등·특수학교 교사 401명을 선발한다.

충청남도교육청은 11일 2020학년도 공립 유치원·초등·특수학교교사 선발을 위한 임용후보자 선정 경쟁시험 시행 계획을 교육청 홈페이지(www.cne.go.kr)를 통해 공고했다.

뉴스핌

충남교육청 전경 [사진=충남교육청 홈페이지 캡쳐]


도교육청은 시험을 통해 유치원 교사 66명, 초등교사 278명, 특수학교(유·초등)교사 57명 등 모두 401명의 신규교사를 선발하며 올해 처음으로 유·초등 분야 3명을 사립학교에서 위탁받아 뽑을 예정이다.

응시자격은 해당 분야 교사자격증 소지자거나 내년 2월 이내 취득예정자여야 하며 국사편찬위원회에서 시행하는 한국사능력검정시험 3급 이상의 인증을 받아야 한다.

1차 시험은 11월 9일에 실시하며 2차 시험을 거쳐 최종합격자는 내년 1월 30일 발표한다.

응시원서는 오는 23일부터 27일까지 5일간 교육청 나이스 교직원온라인채용 시스템(http://edurecruit.cne.go.kr)을 통해 접수한다.

임동우 교원인사과장은 “지역가산점 확대와 심층 면접, 수업 능력 향상을 위한 수업 실연 평가 강화로 지역인재 선발에 노력할 것”이라며 “뿐만 아니라 학교현장에서 요구되는 실무 역량과 인성을 갖춘 교사 선발에 역점을 두겠다“고 말했다.

bbb111@newspim.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