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러니 애플 워치 시리즈 2과 3의 차이보다, 애플 워치 시리즈 5의 업그레이드가 훨씬 그 변화 폭이 큰 것은 당연할 것이다. 애플 워치 시리즈 5에서 주목할 만한 5가지를 정리했다.
올웨이즈 온 디스플레이
드디어, 애플 워치에도 언제나 켜져 있는 올웨이즈 온 디스플레이가 등장했다. LTPO(Low-Temperature Polycrystalline Oxide) 디스플레이와 새로운 경량 센서, 디스플레이 드라이버를 탑재해 이제 손목을 손에서 내려도 워치 페이스가 꺼지지 않을 것이다. 대신 약간 밝기가 어두워졌다.나침반 내장
오래 전부터 아이폰에 내장돼 있었던 디지털 나침반이 이제 애플 워치에도 등장했다. 콤파스 앱이 새로 생겼고, 워치 페이스에도 나침반 정보가 통합되며, 애플 지도에서도 사용자가 바라보는 방향의 방위를 알 수 있다.개발자는 나침반 기능을 자사 앱에 묶을 수 있어서 하이킹이나 등산 등의 야외활동에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어디서든 긴급 SOS
셀룰러 버전에는 어디서든 국제 SOS를 호출할 수 있는 기능이 탑재됐다. 어느 나라에서건 재난 사고를 당했을 때 해당 국가에서 통용되는 긴급 구조 신호를 발신한다.다양한 케이스 소재
시리즈 5에서는 소재에 따라 케이스 종류가 늘어났다.- 알루미늄 애플 워치는 실버, 골드, 스페이스 그레이 색상으로 판매된다. 케이스는 100% 재생 알루미늄으로 만들어졌다.
- 스틸 소재는 골드, 스페이스 블랙, 폴리시드(Polished)로 나뉜다.
- 세라믹 소재는 화이트 색상으로만 판매된다.
- 티타늄 케이스가 처음 등장했다. 실버와 그레이 두 가지 색상으로 판매된다.
시작가는 399불, 9월 20일부터 판매
애플 워치 시리즈 5 GPS 내장 알루미늄 40mm 버전의 가격은 399달러, 셀룰러 버전은 499달러다. 44mm 버전의 가격은 429달러부터 30달러가 더 추가될 수 있다. 애플 워치 시리즈 4에서 가격이 변동되지 않았다.또한, 애플 워치 시리즈 3의 가격을 인하해 199달러부터 판매한다. 시리즈 4에 대한 언급이 없는 것은 기존 재고가 끝나면 더 이상 판매하지 않을 계획임을 의미할 것이다.
선주문은 9월 11일부터 시작되고, 정식 출시일은 9월 20일이다. editor@itworld.co.kr
Jason Cross editor@itworld.co.kr
저작권자 한국IDG & ITWorl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