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9 (일)

별내신도시 트리플 역세권 상가·지식산업센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동양건설산업이 경기도 남양주 별내신도시에 상가 '별내역 파라곤 스퀘어'와 지식산업센터 '별내역 파라곤 타워'를 분양 중이다. 별내역 파라곤 스퀘어와 타워는 별내신도시 용암천 수변공원 옆 7-1∼4블록에 총 3개 동, 지하 3층~지상 21층 규모로 건설된다. 3개 동으로 된 전체 건물의 지하 1층부터 지상 2층에는 '파라곤 스퀘어' 상가가 입점하고, 3층부터 21층에는 파라곤타워 지식산업센터가 들어설 예정이다.

조선비즈

경기도 남양주 별내신도시 용암천 수변공원 옆에 들어설 '별내역 파라곤 스퀘어·타워'의 완공 후 예상 모습. /동양건설산업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 현장은 6차선 큰길과 접해 있으며 걸어서 13분 거리에 경춘선 '별내역'이 있다. 별내역은 2023년 개통 예정인 지하철 8호선 연장선(별내선)이 지나고, 지난달 예비타당성을 통과한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B)의 정차역이 들어설 예정이어서 앞으로 '트리플 역세권'이 될 예정이다. 이 철도들이 연결되면 별내신도시에서 강남과 서울역까지 철도 이동 시간은 약 20분 걸릴 전망이다.

주변 지역에 개발 호재가 많다. 별내신도시는 바로 옆에 남양주 '왕숙지구'가 3기 신도시로 건설된다. 인접 도시인 서울 노원구, 중랑구, 경기도 구리와 남양주 등에는 이미 약 1만 3000개의 기업체가 있고, 2022년 착공 예정인 경기 북부 2차 테크노밸리까지 조성되면 1500여 개의 첨단 기업이 추가로 입주할 예정이다.

조선비즈



상가 '파라곤 스퀘어'는 '키즈&맘'을 콘셉트로 한 전문 복합몰이다. 지상층에는 동화 '오즈의 마법사'를 주제로 각종 조형물과 놀이시설·포토존이 딸린 '오즈 테마존'이 만들어진다. 시행사에서 상가동의 전체 점포를 직접 관리·운영한다고 밝혔다.

'파라곤 타워'는 경기 북부지역의 지식산업센터 중에서는 규모가 가장 크다. 다양한 크기의 사무실을 분할해 임대하는 섹션오피스 801실(1·2· 3·4블록)과 기숙사 304실(3·4블록)로 구성됐다. 섹션오피스는 소형 모듈형으로 설계돼 사용자가 원하는 크기로 업무 공간 구성이 가능하다. 기숙사는 전용 16㎡와 34㎡ 크기로 구성됐다.

별내신도시는 수도권 정비계획법상 성장관리지역으로 지정돼 있다. 분양회사 측은 "과밀억제권역에서 별내신도시 '파라곤 타워'로 이주하는 기업은 취득세와 재산세 감면은 물론 법인세 감면 혜택도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법인세는 첫 4년간은 100%, 이후 2년간은 50%를 깎아준다.

또한 분양가의 최대 80%까지 잔금 대출이 가능하며 언제라도 전매가 가능하다. 별내역 파라곤 스퀘어와 타워 견본주택은 경기도 구리시 인창동 614번지에 있으며 방문 시 사전예약이 필요하다.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