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 8월 5주 종합베스트셀러 순위
'흔한남매 2' 2위에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당신은 뇌를 고칠 수 있다’가 예스 24 8월 5주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에서 새롭게 1위에 등극했다. 책은 기능 의학 전문가가 알려주는 건강한 뇌를 찾기 위한 실용적인 습관을 담고 있다.
유튜브 구독자 수가 130만 명에 이르는 인기 크리에이터 ‘흔한남매’의 에피소드와 함께 ‘다른 그림 찾기’ ‘시크릿 레시피’ 등 놀이 페이지가 수록된 ‘흔한남매 2’는 전주와 동일한 2위를 유지했다. 한일 관계에 대한 기성 통념을 부정한 ‘반일 종족주의’는 3위, 방대한 중국 ‘삼국지연의’의 핵심적인 주요 사건들만 뽑아 쉽게 풀어낸 ‘설민석의 삼국지 2’가 4위를 차지했다. 새로운 사회의 주역으로 솔직하고 당당하게 자신의 라이프를 즐기는 90년대생들을 이해하기 위한 ‘90년생이 온다’는 5위에 이름을 올렸다.
인문 교양서의 인기가 여전하다. 유시민 작가의 유럽 탐사 이야기 ‘유럽 도시 기행 1’은 12위에 안착했고, 역사로 오늘의 고민을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실용적인 역사 사용 설명서 ‘역사의 쓸모’는 13위다.
자녀 교육에 대한 학부모들의 관심도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어린이를 위한 추리 동화 시리즈 최신간 ‘추리 천재 엉덩이 탐정 8’이 11위, 아이를 대학에 보내고 난 뒤 뼈아프게 후회되는 것들을 담은 육아 반성기 ‘왜 아이에게 그런 말을 했을까’가 19위로 다시 순위에 진입했다.
전자책 순위에서는 당당하고 센스 있게 말하는 사람들의 대화법에서 찾은 ‘말하기의 디테일’과 사주명리의 원리를 통해 자신의 운을 불러일으키는 방법을 담은 ‘돈을 부르는 운 공부’가 각각 1위와 2위를 기록했다.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