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7 (일)

이슈 책에서 세상의 지혜를

[재테크 신간] 돈의 교실 / 돈을 끌어당기는 생각 습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윤슬빈 기자 = ◇돈의 교실 / 다카이 히로아키 지음 / 전경아 옮김 / 웅진지식하우스 펴냄 / 1만5000원

10대를 위한 경제책이다. 20년 이상 경제 전문 기자로서 일해온 저자는 세 딸에게 돈과 경제에 관해 쉽게 알려주겠다는 생각으로 글을 썼다.

전자책으로 먼저 선보인 이 책은 입소문만으로 베스트셀러로 등극하기도 했다.

세계금융위기, 부의 불평등 문제, 국제평화주의와 전쟁 등 굵직한 사회 현안을 쉽게 녹여낸다.

시장, 금리, 주식, 신용, 최저임금 등 경제 기본 개념과 용어를 알기 쉽게 설명하는 것은 물론 필요악이란 무엇인지, 복지는 어떻게 생겨났는지 등 독자가 직접 생각할 거리도 던져준다.

◇돈을 끌어당기는 생각 습관 / 카사이 히로요, 기타바타 야스요시 지음 / 정문주 옮김 / 길벗 펴냄 / 1만4000원

열심히 버는데 늘 돈이 없다면 자신의 무의식을 돌아보자. '일 때문에 스트레스가 쌇이는 건 당연하다' '노력한 보상으로 이 정도 돈을 써도 된다' 등 무의식 믿음을 갖고 있지 않은가.

저자는 생각 습관을 바꿔 '돈을 끌어당기는 사람'이 되어야 계속 돈을 모으고 불릴 수 있다고 말한다. 책을 통해 믿음, 시간, 소비, 일 등의 주제로 돈을 끌어당기는 생각 습관을 장착하는 4단계 비법을 알려준다.
seulbin@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