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6 (토)

엠게임, 상반기 영업익 28억…전년比 23.2%↑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국 '열혈강호 온라인'과 북미·터키 '나이트 온라인'의 해외 매출 증가

뉴시스

【서울=뉴시스】오동현 기자 = 엠게임은 올해 상반기 연결기준 매출 179억원, 영업이익 28억원, 당기순이익 29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공시했다.

상반기는 중국 ‘열혈강호 온라인’과 북미, 터키 지역 ‘나이트 온라인’의 해외 매출 증가로 전년동기대비 매출 32.6%, 영업이익 23.2%, 당기순이익 28.2% 상승했다.

2분기는 매출 83억원, 영업이익 11억원, 당기순이익 9억원을 기록했다.2분기 또한 온라인게임 해외 매출 증가로 전년동기대비 매출 24.7%, 영업이익 17.4% 상승했다.

엠게임은 하반기에도 ‘열혈강호 온라인’, ‘나이트 온라인’의 해외 성장세를 업데이트 및 이벤트 등으로 이어나간다는 계획이다. 주 매출원인 온라인게임의 결제한도가 폐지돼 국내 매출 상승도 기대하고 있다.

또한 3분기 중 정통 무협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일검강호’의 국내 출시로 신규 모바일 매출이 더해질 예정이다. ‘일검강호’는 웰메이드 모바일 MMORPG로 지난 4월 중국 현지에서 비공개테스트를 마쳤다.

엠게임은 카카오의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 기반으로 자사의 IP(지식재산권)인 ‘귀혼’과 ‘프린세스메이커’ 2종의 게임도 연내 출시 목표로 개발 중이다.

‘열혈강호 온라인’의 게임성과 그래픽을 계승, 진화시킨 엠게임 최고 기대작인 모바일 MMORPG ‘진(眞)열혈강호’는 중국 판호 발급 상황에 따라 국내 및 동남아시아 우선 서비스를 고려하고 있다.

그 밖에 중국 진출의 용이함 및 개발 기간 단축을 위해 중국 게임사와 ‘나이트 온라인’, ‘드로이얀’ 등 자사의 인기 IP 제휴를 통한 모바일 게임 개발도 모색 중이다.

권이형 엠게임 대표는 "주력 온라인게임의 해외 매출 상승세에 힘입어 2012년 이후 최대 반기 실적을 달성했다"며 "견고한 온라인게임 매출 기반 위에 준비 중인 모바일 및 블록체인 등 신규 게임 매출이 더해지면 하반기 큰 폭의 도약이 가능할 것이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어 "자사의 인기 온라인게임 IP 제휴 및 활용, 블록체인 게임 개발 등 미래 먹거리를 위한 준비와 연구개발을 지속적으로 진행 중"이라고 덧붙였다.

odong85@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