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전통놀이 한마당’을 개최하는 포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포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포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다양한 전통놀이를 통해 우리의 문화를 이해하고 가치를 배우는 '제2회 전통놀이 한마당’을 9월 10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영유아 관련 공연 및 행사로부터 소외돼 있는 포천시 관내 영유아 및 부모, 어린이집에 보육지원사업에 대한 신뢰와 만족도 제고 다양한 놀이체험을 통한 영유아의 행복 증진을 위해 열린다.
2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전통놀이 한마당은 총 5가지 전통놀이마당으로 구성됐다.
민속 마당은 고리던지기, 널뛰기, 굴렁쇠, 투호 등이 있고 체험 마당은 절구, 다듬이, 맷돌, 민속놀이 체험을 할 수 있으며 전시 마당은 전통 혼례식, 말타기 포토존, 전통음식 떡메치기 체험도 이뤄 진다. 마지막 마당은 전통공연으로 어울림 공연 사물놀이가 진행 된다.
또한 포천시 보건소 (구강및 영양교육) 포천소방서 현장 대응단 (심폐소생술) 경기북부육아종합지원센터 (인성예절버스) 푸드머스 (건강체험놀이)등 지역사회연계 지원을 통해 작년에 비해 더 풍성해진 체험을 경험 할 수 있다.
포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포천시 영유아들이 다양한 놀이체험을 통한 영유아의 행복 증진을 위해 이번 행사를 계획했다"며 "이번 전통놀이한마당 행사를 통해 우리의 문화를 이해하고 가치를 배우는 기회가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포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제2회 전통놀이 한마당'은 어린이집 단체 및 포천시 영유아 가정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신청해 참여 할 수 있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저작권자 Copyright ⓒ No.1 육아신문 베이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