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9 (화)

토스 '우리나라에만 출시된 빅맥' 행운퀴즈 정답 공개···"빅맥 먹고 해외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14일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가 운영하는 행운 퀴즈에 ‘우리나라에만 출시된 빅맥’ 관련 문제가 출제되면서 네티즌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날 토스 행운퀴즈에는 “우리나라에만 출시된 빅맥은 □□□□□이다”라는 질문이 올라왔다. 그러면서 ”포털사이트 네이버에 ‘맥도날드 글로벌 빅맥 원정대’를 검색해보세요“라는 힌트를 함께 제시했다.

이번 행운퀴즈의 정답은 바로 ‘빅맥BLT’다. 문제가 변경되면 정답이 바뀔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해야만 한다.

세계적인 햄버거업체 맥도날드가 빅맥을 사랑하는 고객이 전 세계 주요 30개 도시에서 빅맥의 특별한 매력을 경험할 수 있는 ‘글로벌 빅맥 원정대’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14일 맥도날드에 따르면 이번 ‘글로벌 빅맥 원정대’ 이벤트는 이날부터 다음달 12일까지 30일간 매일 진행된다. 맥도날드 공식 앱을 통해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추첨을 통해 뉴욕과 런던, 밀라노, 파리, 방콕 등 세계 유명 30개 도시를 여행할 수 있는 왕복항공권을 제공한다.

이벤트 내용을 자세히 보면 참여 방법은 매일 오전 8시 맥도날드 공식 앱을 통해 공개되는 그 날의 도시와 퀴즈를 확인한 뒤 자정까지 퀴즈에 대한 정답을 보내면 된다. 퀴즈는 맥도날드와 빅맥에 얽힌 일화, 정보, 스토리 등 다양하고 재미있는 내용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고객은 맥도날드 레스토랑에서 다양한 경로로 힌트를 얻을 수 있다.

퀴즈 정답자 중 1명의 당첨자에게 그 날 선정된 도시의 2인 왕복항공권을 제공한다. 또 100명의 당첨자에게는 빅맥 또는 빅맥 BLT 단품 쿠폰을 증정한다. 원정대로 당첨된 고객은 본인이 방문한 도시의 맥도날드 레스토랑에서 빅맥을 즐기는 인증샷 혹은 영상을 공유하는 미션을 진행하면 된다.

한편 퀴즈를 모두 풀면 행운상금이 쏟아진다. 참여방법은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고 문제에 대한 답을 적으면 된다.

네티즌의 지속적인 관심을 받고 있는 토스 행운퀴즈는 토스 사용자가 직접 자신의 돈을 상금으로 걸고 퀴즈를 만들어 정답을 맞힌 사람에게 당첨금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토스 앱에서 행운퀴즈로 들어가 화면 하단의 퀴즈 만들기 버튼을 눌러 문제와 추가 설명, 정답과 총상금 등을 설정하면 된다. /김진선기자 sestar@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