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7 (일)

이슈 책에서 세상의 지혜를

[신간] 생존, 고객에 답을 묻다 / 네이비씰 승리의 기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생존, 고객에 답을 묻다 / 네이비씰 승리의 기술©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박정환 문화전문기자 = ◇ 생존, 고객에 답을 묻다/ 김영한 지음/ 한국능률협회컨설팅/ 1만6000원.

김영한 제주커피수목원 원장이 컨설팅업계에서 은퇴한 이후 제주도로 내려와 창업한 과정을 담았다.

저자는 전직 컨설턴트답게 원천기술을 확보하고 시장에서 자리를 잡는 과정을 실패담을 포함해 솔직하게 기록했다.

그가 실패를 부르는 10가지 맹점을 알려주고 이를 극복하는 5가지의 지능을 소개한다.

5가지의 지능은 망각, 학습, 창조, 용기, 융합이다. 그는 이들 지능을 활용해 커피 재배뿐만 아니라 커피와인이라는 원천기술도 확보한다.

◇네이비씰 승리의 기술/ 조코 윌링크·레이프 바빈 지음/ 최규민 옮김/ 메이븐/ 1만6500원.

미국 특수 부대 네이비씰 출신인 저자가 목숨 걸고 싸우며 얻은 승리의 기술을 12가지로 정리했다.

저자는 일반 사회와 전쟁터가 본질적으로 다르지 않다고 말한다. 왜냐하면 목표를 달성하고 승리하기 위해 다양한 사람과 함께 복잡한 작전을 수행해야 하기 때문이다.

책은 목차만 읽더라도 깊은 인상을 준다.

예를 들어, 압도적 승리를 위한 4가지 세부전략에는 Δ우리 팀만 잘하면 된다는 생각을 버려야 답이 보인다 Δ누구나 이해할 수 있어야 실전에서 통한다 Δ우선순위 Δ지휘권 분산 등이 있다.

12가지 원칙을 하나로 요약하면 '어려운 일은 있어도 안 되는 일은 없다'는 것이다. 저자는 전쟁에서 이기려면 적보다 자존심을 먼저 죽이라고도 조언했다.
art@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