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1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서울=뉴스1) 이기림 기자 = ◇ 소리사전 / 윤혜선 지음 / 마음의숲 / 1만4000원
톡, 토독토독. 갑자기 비가 내려 우산을 쓰는 순간부터 들려오는 빗방울 소리는 우리에게 다양한 의미로 다가온다. 생각을 혼란스럽게 할 수도 있지만, 오히려 우리의 마음을 다독거리는 것처럼 느낄 수도 있다.
이뿐만이 아니다. 라면 물 끓는 소리, 설거지하는 소리, 문자 오는 소리, 낙엽 밟는 소리, 키스의 소리, 침묵의 소리 등 우리 일상을 채우는 소리에 저자는 귀를 기울였다. 어쩌면 무심히 흘려보냈을 수도 있었을 수많은 소리들을 섬세한 시선과 감성으로 포착했다. 저자의 삶과 일상 속에 깃든 다양한 소리들이 고스란히 담긴 책이다.
◇ 그를 만나고 말 테다 / 안소연 지음 / 문학의문학 / 1만3200원
소설, 드라마, 영화, 음악, 웹툰 등에서는 로맨스 관련 콘텐츠를 흔히 볼 수 있다. 유명 성우인 안소연도 이런 연애 이야기를 다룬 에세이를 펴냈다. 다만 다른 콘텐츠들과 달리 내가 하는 연애, 즉 연애 생산자의 입장을 고려해 이야기를 풀어나간다.
저자 자신과 지인들의 실제적이고 생생한 연애 시련과 다양한 사례들, 그것들을 통해 깨우친 지혜와 연애 해법들을 마치 언니가 이야기하듯 친근하고 설득력 있게 들려준다.
lgirim@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