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SK텔레콤, 5G 음악서비스 뮤직 멀티뷰 선보인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K텔레콤은 오는 18일부터 모바일 온라인동영상(OTT) 서비스 옥수수 5GX멀티뷰관에 5세대(5G) 통신 음악서비스 뮤직 멀티뷰를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파이낸셜뉴스

KBS 1TV 음악프로그램 올댓뮤직 녹화공연에서 뮤직 멀티뷰를 시연하고 있다. SK텔레콤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뮤직 멀티뷰는 음악공연을 시청하면서 본인이 원하는 내용만 별도로 선택해 보고 들을 수 있는 새로운 방식의 뮤직 콘텐츠 서비스다.

SK텔레콤은 KBS 1TV의 전문 음악방송 올댓뮤직을 시작으로 KBS 2TV 뮤직뱅크, MBC 에브리원의 주간아이돌 등 음악과 예능 프로그램 콘텐츠를 생방송과 주문형비디오(VOD) 형태로 모바일 OTT 옥수수 5GX 멀티뷰관에서 독점 제공한다.

기존 음악방송 서비스가 카메라별 또는 뮤지션별 영상보기와 360도 가상현실(VR) 시청 수준에 머물렀다면 뮤직 멀티뷰는 영상과 연주 뿐만 아니라 가수와 악기별 시청취가 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아울러 악보 보기, 음원 다운로드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도 원스톱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향후 5G 초시대를 대표하는 스마트한 음악서비스의 대표주자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SK텔레콤은 멀티뷰 서비스를 위해 다양한 5G 미디어 기술을 접목하고 있다. e스포츠 중계에 사용중인 에스타일(S-Tile) 기술은 10여개의 영상을 0.01초의 오차도 없이 분리하고 조합해 정확한 타이밍에 전송하는 기술이다. OTT 서비스 시청자는 이 기술로 인해 영상과 음악의 전환 서비스를 이용할 때에도 지연 없는 화면과 오디오 등을 제공받을 수 있다. 에스타일 기술은 뮤직 멀티뷰 핵심 기술 중 하나다.

뮤직 멀티뷰 서비스는 오는 18일부터 OTT 서비스 옥수수 5GX멀티뷰관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옥수수 회원이 아닌 이용자들에게도 3분 미리보기를 통해 5G 음악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김혁 SK텔레콤 5GX미디어사업그룹장은 "뮤직 멀티뷰를 플로와 푹에 연동해 서비스하는 것도 고려하고 있다"며 "모바일 쇼핑몰과 연계해 악보 및 음원 판매는 물론 영상광고와 파생상품 개발 등 다양한 수익모델도 지속적으로 찾아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syj@fnnews.com 서영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