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장르문학 전문 출판사 코핀북스, ‘우다다 동물병원’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국추리작가협회 회장 한이 작가의 추리소설

세계일보

장르문학 전문 출판사 코핀북스는 15일, 한국추리작가협회 회장인 한이 작가의 작품 ‘우다다 동물병원’을 공개했다.

‘우다다 동물병원’은 동물과 대화를 나눌 수 있다고 말하는 동물병원 의사와 그를 둘러싼 진실을 가리는 추리소설로서, ‘귀양다리’, 어린이 추리소설 ‘소년명탐정 정약용’ 등의 작품으로 유명한 한이 작가의 차기작이다. 구상 초기부터 웹툰화를 염두에 두고 집필된 작품으로, 정통 추리소설의 재미에 최근 웹소설 독자들이 원하는 트렌드를 접목한 것이 특징이다.

한이 작가는 다양한 필명으로 활동, 한국추리문학 대상 황금펜 상 수상작인 ‘귀양다리’를 비롯해, 역사소설 ‘근초고왕’, 어린이 추리소설 ‘소년명탐정 정약용’ 등을 집필했고, 웹소설 ‘파이널 보스’ 연재하는 한편, 10여 종의 전자책을 출간한 바 있다. 또 그는 2019년 한국추리작가협회의 8대 회장으로 선임되어, 한국추리소설의 발전과 뛰어난 한국 추리소설을 세계에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코핀북스는 ‘원작 소설의 OSMU(One Source Multi-Use)’를 목표로 설립된 출판사로서, 소설 원작을 기반으로 웹툰, 드라마, 영화 등 2차 저작물로 제작하는 데 적극 나서고 있다. △인기 웹툰 ‘총수’의 스토리 작가로 유명한 정기영의 무협 소설 3종 ‘독야행’, ‘삼정풍운’, ‘십절낭객’을 비롯하여 △2012년 추리문학대상을 수상하며 경성 배경 역사추리물에 능통한 실력을 인정받은 김재희의 작가 신작 ‘경성여성구락부’ △인기 성인 웹툰 스토리 작가 까를로스의 웹소설 ‘일자무식 재벌’, ‘복학생 오빠’ 등 다양한 작품을 선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자체적으로 11개 작품의 판타지 및 로맨스 판타지 웹툰을 제작, 중국 콰이콴을 비롯하여 글로벌 메이저 웹툰 플랫폼에 연재 제안을 받은 바 있으며, 계속하여 좋은 스토리 발굴에 힘을 쏟고 있다.

코핀북스의 유영학 대표는 “일본의 경우 원작 스토리의 OSMU가 이미 잘 자리잡았고 좋은 원작 소설이 만화, 애니메이션, 상품화가 되는 경우가 매우 흔하다”면서 “코핀북스에서도 단순히 소설에 그치지 않고 국내 스토리의 웹툰, 이모티콘, 애니메이션, 드라마, 상품화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김정환 기자 hwani89@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