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7 (월)

대구시교육청, 제10회 대구진로진학박람회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웨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웨이 강정영 기자]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7월 19일부터 20일까지 양일간 대구엑스코(EXCO)에서 학생, 학부모 및 교사에게 유익한 최신의 대입정보와 학생 맞춤형 상담을 제공하기 위해 ‘제10회 대구진로진학박람회’를 개최한다.

‘어느 여름날, 소나기를 만나다(소중한 꿈을 찾아가는 나의 열정과 기다림)’라는 주제로 운영되는 이번 박람회는 고3 수험생들을 위한 개인 맞춤형 상담은 물론 중학생 및 고등학교 1, 2학년 학생들을 위한 다채로운 진로체험 및 진로탐색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이번 박람회는 전국 60여개 대학의 입학 관계자와 진학 상담 전문가 100여 명, 학생·학부모·교원 12,000여 명이 참가할 예정이며 대입 상담관, 전공 체험관, 멘토-멘티관, 학교생활디자인관, 수시상담관, 자기고개서·면접관, 중3학생 안내관, 지피지기관, 특강관 등 총 9개의 주제관으로 구성・운영된다.

최근 들어 대학입시 못지않게 고등학교 입시 및 개별 고등학교의 교육과정 및 특징을 알고자 하는 학생·학부모들의 수요를 반영해 작년에 운영되었던 ‘중3학생 안내관’과 함께 ‘지피지기관’을 신설해 고입 및 성공적인 고등학교 생활을 위한 다양한 정보와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1층 본 전시장 외 3층 특별실(324호)에서는 고등학교 1, 2학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진로특강이 준비되어 있으며, 프로그램 참여 신청은 7월 13일 18시부터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이 가능하다.

대구 홍성철 기자 newswaydg@naver.com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