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7 (일)

이슈 책에서 세상의 지혜를

천재교육 초등독해문제집 ‘똑똑한 하루 독해’ 신간 출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계일보

교육출판 전문기업 천재교육이 초등 독해를 완성하는 ‘똑똑한 하루 독해 시리즈’를 출간했다고 전했다.

천재교육에 따르면, ‘똑똑한 하루 독해 시리즈’는 하루 10분 학습 분량의 쉽고 부담 없는 독해서로 1주 5일씩 4주 구성으로 한 달에 한 권씩 뗄 수 있다. 문학, 비 문학은 물론, 생활 속 지문까지 담았으며, 생활 어휘와 생활 한자 학습까지 실용적인 학습이 가능하다.

해당 교재를 자세히 살펴보면 첫 번째 특징은 어휘 강화 독해서라는 점이다. 어휘로 준비하고 마무리하는 형태로 쉽게 독해를 시작 할 수 있어 초등 저학년 아이들에게 적합하다. 약봉지, 영수증, 신문 등 어려운 단어가 포함된 생활 속 실용 독해까지 다양하게 담겨있다.

두 번째 특징은 창의·융합 독해 게임으로 재미있게 학습하게 가능하다는 점이다. 그간 초등독해서가 ‘딱딱하고 지루하다 = 어렵다’ 라는 인식이 지배적이었다면 본 시리즈는 게임을 통해 학습 흥미도를 높여 재미있게 마무리하고 교과 통합 학습으로 넓혀준다.

마지막 특징은 다양한 시청각 학습 자료가 풍부하다는 점이다. 사진, 삽화, 만화, QR 코드까지 다양한 멀티미디어 도구를 통해 저학년 학생들의 읽기 부담을 줄이고 고학년 학생들의 복습이 편리하도록 했다.

이처럼 천재교육의 '똑똑한 하루독해 시리즈'는 예스24, 인터파크, 알라딘, 교보문고를 비롯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김정환 기자 hwani89@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