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9 (화)

[교육소식]북부교육지원청, 학생 감염병 위기대응 모의훈련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부산 북부교육지원청은 오는 26일 오후 2시 교육지원청 대강당에서 관내 학교 보건교사 126명이 참가한 가운데 '학생 감염병 위기대응 모의훈련'을 개최한다.

이날 훈련은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감염병 발생을 가상한 시나리오에 따라 도상훈련으로 진행한다.

또 부산시감염병관리지원단 이미영 팀장이 '학교 내 감염병 예방관리'를 주제로 강의하고, 더불어 참가자들은 북부교육지원청과 사상·북·강서구 보건소 관계자들과 함께 위기경보 단계별 조치사항을 연습하게 된다.

◇부산시유아교육진흥원, 매직&풍선쇼 공연 마련

부산시유아교육진흥원은 오는 29일 오후 1시부터 진흥원 4층 대강당에서 유아 동반 100가족을 대상으로 끼누리 문화예술체험 프로그램인 '빵빵 아저씨와 풍선 친구들'이라는 매직&풍선쇼를 공연한다.

이날 공연에서는 오색 손수건과 토끼를 이용한 마술쇼를 선보이고, 다양한 색깔의 풍선으로 놀이체험 행사를 진행한다.

참가 희망자는 25일부터 부산유아교육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관람료는 무료이다.

◇구포도서관, 어린이 및 가족문화예술공연 개최

부산 구포도서관은 오는 7월부터 11월까지 총 7차례에 걸쳐 도서관에서 어린이와 학부모 1000여 명을 대상으로 '어린이 및 가족문화예술공연'을 개최한다.

이번에 공연할 7개 프로그램은 공모 심사를 통해 선정한 마술쇼, 샌드아트, 손인형극, 버블쇼 등이다.

관람 희망자는 공연 한 달 전부터 구포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신청하면 된다.

◇베트남 학생 교류단, SW교육 체험활동

부산시교육청은 오는 28일 오후 2시 부산진구 서면 부산SW교육지원센터에서 베트남 응우엔 빈 키엠 초등학교 학생 교류단을 대상으로 SW교육 체험활동을 실시한다.

NBK 교류단은 학생 5명, 인솔 교사와 학부모 4명, 통역 3명 등 12명으로 구성됐다.

이 교류단은 부산 해운대구 해송초등학교에서 다문화교육과 세계시민교육을 위한 청소년 국제교류활동 참가차 오는 26일부터 7월 1일까지 부산을 방문한다.

이날 이들은 컴퓨터 알고리즘의 기본 구조를 익힐 수 있는 다양한 코딩 체험프로그램에 참가한다. 또 VR 체험프로그램과 컴퓨팅 사고력 기반 보드 게임, IoT 장비 활용 피지컬 컴퓨팅 등을 체험하면서 논리적 사고력과 창의적 문제해결력을 기른다.

yulnetphoto@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