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6 (토)

인천시, 6·25전쟁 제69주년 행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천=뉴시스】 함상환 기자 = 인천시는 25일 인천G타워 대강당에서 '6·25전쟁 69주년 행사'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고융희 6·25참전유공자회 인천시지부장을 비롯한 400명의 6·25참전용사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시는 6·25전쟁 69주년을 맞아 ‘희생으로 지킨 대한민국, 평화와 번영의 한반도’라는 슬로건을 내걸었다.

시는 이날 나라를 위해 젊음을 조국에 바친 호국 영령들의 숭고한 희생정신과 유가족에게 감사와 존경을 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행사는 ▲대통령 명의 국가유공자증 전수 ▲모범 참전유공자 인천광역시장 표창 수여 ▲인천상륙작전 동영상 상영 ▲기념사 ▲6.25의 노래 제창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행사는 6·25참전용사들이 직접 무대에 올라 ‘전우야 잘 자라’를 합창해 당시의 전쟁으로 인한 비극과 회한을 표현해 참석자들을 숙연하게 했다.

한편 인천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하반기에 한반도 평화·안보의식 고취를 위해 보훈가족 약 900명을 대상으로 ‘백령도 안보 현장’을 견학하는 프로그램을 추진할 예정이다.

또 하반기 조직개편에 전국 최초로 보훈 전담부서인 보훈과를 설치,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에 대한 명예를 높이고 예우를 강화하는 정책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hsh3355@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