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3 (수)

총상금 3천만원 '청연 내일의 한의학상' 공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청연중앙연구소 주최…국내 한의학 학술발전 목적

뉴스1

'제1회 청연 내일의 한의학상' 공모. © News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광주=뉴스1) 박영래 기자 = 미래 한국 한의학을 책임질 젊은 연구자와 학생들의 연구의욕을 높이고 한국 한의학의 학술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제1회 청연 내일의 한의학상'을 공모한다.

㈜청연중앙연구소가 주최하며 청연한방병원, ㈜씨와이가 후원하는 이번 공모는 총상금 3000만원(한의학연구자 4인 각 500만원, 한의대생 4인 각 250만원)이 수여되는 국내 한의계 최대 규모다.

응모는 국내서 시행된 한의학 관련 연구로 시상년도 기준 2018년 1월부터 접수 마감(7월15일) 전까지 국내외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을 대상으로 한다.

수상 대상과 자격은 미래 한의학을 책임질 유망 연구자를 발굴한다는 취지에 부합할 수 있도록 학술지 발행일 기준 40세 미만으로 한정했다.

대신 한의학연구자 부문은 한의학 관련 기초의학 및 임상의학 분야 학술논문이 모두 수상 대상으로서 지원 자격을 한의사로 한정하지 않아 한의사가 아니어도 지원 가능하다.

행사를 주최하는 조희근 청연중앙연구소 소장은 25일 "현대 한의학이 매년 새롭게 발전하고 있는 모습을 어떻게 외부에 보여줄 수 있을까, 청연이 어떻게 한국 한의학의 학술 발전에 함께할 수 있을까 고민하다가 청연 내일의 한의학상을 시작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공모 결과는 8월말 발표되며 시상식은 9월중 개최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한의플래닛에서 확인 할 수 있다.
yr2003@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