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팩트와 권력=사회적 파문은 컸으나 여전히 진실이 규명되지 않았거나 팩트가 왜곡돼 알려진 이슈들을 소개한다. 특히 사회 권력층의 범죄와 그 비호 세력이 감추고 묵과한 사실에 주목한다. 김학의 원주 별장 성폭력 의혹 사건, 제이유 그룹과 조희팔의 사기 사건, 나경원 의원 억대 피부클리닉 사건 등이다. 꼼꼼한 취재와 분석으로 국가 권력과 사회 특권층의 오만을 발가벗기며 망각의 편리에 물든 우리 사회에 경종을 울린다. (정희상, 최빛 지음/은행나무)
◆1년 100권 독서법=독서를 취미가 아닌 생존 무기로 본다. 지식을 창의적으로 활용하는 사람만이 살아남을 수 있다면서 책을 읽고 인생의 내공을 쌓으라고 권한다. 무조건 정독하라고 강요하지 않는다. 특히 에세이나 자기계발 서적의 경우 자신에게 필요한 부분만 찾아서 읽으라고 한다. 반대로 고전은 한 번 읽어서는 내용을 이해하기 어렵다고 한다. 가능하면 여러 번 반복해서 읽으며 뜻을 음미하라고 조언한다. (차석호 지음/라온북)
◆경제학자가 군더더기 없이 핵심만 짚어주는 주식투자=주식투자 방법을 알기 쉽게 설명한다. 차트 분석의 경우 주가가 변하는 흐름을 숫자나 차트로 나타내고 그 속에서 반복되는 흐름과 유형을 찾는다. 매매 시점을 포착하는 ‘기술 분석’의 노하우다. 키움증권 HTS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활용 예시를 열거해 초보자도 쉽게 배울 수 있다. “매매법에 숙달하면 언제 어떻게 거래하면 좋을지 현명하게 판단해서 성과를 낼 수 있다.” (곽해선 지음/혜다)
이종길 기자 leemea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