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8 (화)

"일만 잘하면 1시간 근무도 OK"…'자율근무제' 화두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시사토크 세대공감…40대 '뉴스 Pick'

#"일도 넉넉히 재미도 넉넉히"



[주원규/40대 공감위원 : 네, "일 잘하면 하루 1시간 근무해도 좋다"는 조수용 카카오 대표의 발언이 직장인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픽한 뉴스는 < 자유로운 근무 괜찮을까 >입니다. 시대가 바뀌면서 자유로운 근무 문화를 원하는 직장인들이 많아졌습니다. 유연근무제 도입에 대한 찬성만 보아도 거의 80%에 가까운데요. 반면에 기성세대는 "일이 장난이냐?", "출퇴근 시간조차 규칙적이지 않으면서 어떻게 성실한 직장생활을 하냐"며 반발하고 있습니다. 요즘에는 그냥 노는 것처럼 보이는 자유로운 근무형태까지 나타났는데요. 관련 웹툰 보시죠. 신세대와 기성세대 사이에 낀 저는 양쪽 입장이 다 이해가 가긴 하는데요. '자유로운 근무' 괜찮은지 전 세대 공감위원들과 함께 이야기 나눠보고 싶어 픽해보았습니다.]

· 유연근무제…여건 따라 근무시간·형태 조절

· 직장인 10명 중 8명 유연근무제 도입 찬성

· 마윈 "12시간 일할 준비돼 있어야"

· 직장인 열에 아홉 '번아웃 증후군' 경험

+++

[앵커]

조수용 카카오 공동대표의 발언 소개해드렸는데요. 그렇다면 실제로 카카오에서는 어떻게 일하고 있는지, 관계자 이야기 들어보겠습니다.

[카카오 관계자 (음성변조) : 하루 8시간 근무 기준으로 한 달에 평일 시간만큼 근무시간(160시간)은 채워야 합니다. 오늘 한 시간 일했으면 남은 한 달 기간 안에 못 채운 근무시간만큼 본인이 일을 하면 되는 거고요. 일단 저는 가족이 있고 아기가 있거든요. 그래서 아기가 병원을 가야 하는 경우나 급한 일을 처리해야 하는 경우에 근무시간 안에 결정해서 업무를 처리하고 올 수도 있고, 이런 식으로 유연하게 대응하고 있어요.]

(*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JTBC 기자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