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6 (수)

이마트, 문화센터 여름학기 회원모집…유튜브 강좌 신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박준호 기자 = 이마트가 문화센터 여름학기 회원 모집에 나선다.

이마트는 오는 25일부터 6월 7일까지 점포별 평균 400~500여개 강좌에 대해 회원을 모집한다. 정규 강좌 운영기간은 6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3개월간이며, 문화센터를 직접 방문하거나 온라인을 통해서 접수할 수 있다.

뉴스핌

이마트 문화센터 여름학기[사진=이마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마트는 최근 트렌드를 반영해 ‘유튜브’ 및 ‘4차산업’ 관련 강좌들을 대폭 강화했다.

놀이나 체험 등 기존 방식의 강좌들은 유지하면서 새로운 트렌드를 반영한 미래 지향적인 강좌가 갈수록 늘어나는 추세다. 4차 산업 관련 강좌는 작년에 비해 약 10% 증가했다.

특히 이번 문화센터 여름학기에는 유튜브 관련 강좌를 신설했다. 문화센터 주 타겟 중 하나인 유아동에 대한 유튜브의 영향력이 갈수록 급격히 증가하고 있어서다,

이마트는 아이들이 직접 광고 영상을 촬영하고 편집하며 크리에이터를 체험해 볼 수 있는 ‘플레이런 내 꿈은 키즈 크리에이터’, 인기 유튜버 크라운 샘과 함께 하는 ‘온 가족 트니트니 키즈챔프’ 강좌를 선보인다.

또한 구독자 수 300만명 이상의 인기 유튜버 ‘허팝’의 유튜브 영상 속 과학 실험을 체험하는 ‘허팝 과학 실험 키트 탄생’과 ‘동화 유튜버의 동화 놀이’ 강좌도 연다.

4차 산업 관련 강좌로는 ‘코딩’ 강좌가 대표적이다. 올해부터 초등학생들을 상대로 코딩 교육이 의무화되면서 코딩 강좌에 대한 수요가 늘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이마트는 코딩 교구로 사용되는 블록으로 코딩 사고방식을 길러주는 ‘코딩을 만지다! 모블로 스마트블록’, 로봇과 함께하는 재밌는 코딩놀이 강좌인 ‘비봇 레이스 경기&아이돌 걸그룹 댄스’ 등 다양한 코딩 관련 강좌를 준비했다.

직장인들을 위해 오후 시간대를 활용한 다양한 ‘워라밸’ 테마의 강좌도 선보인다.

집에서 쉽게 운동할 수 있는 홈트레이닝을 배워보는 ‘퍼스널 트레이너와 홈 트레이닝’, 직장인들의 취미 활동을 위한 ‘직장인을 위한 토탈 공예’, 직접 디저트를 만들면서 힐링할 수 있는 ‘홀리데이 베이킹’ 등을 기획했다.

‘여인의 향기’라는 테마로 30~40대 주부들을 위한 강좌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사진작가와 떠나는 이태리 여행’, ‘피나포레 벚꽃 마카롱’ 강좌가 대표적이다.

수강료 할인 등 여름학기 접수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도 선보인다. 오는 25일부터 내달 6일까지 12일간 정규 강좌당 1만원을 즉시 할인하며, 5월 7일부터 31일까지는 정규 강좌당 5000원을 할인한다.

박민수 이마트 문화센터팀장은 “대형마트 업계 최초로 선보인 이마트 문화센터는 수준 높은 강사진과 저렴한 수강료로 연이용객이 130만명에 이를 정도로 큰 인기”라며 “기존 인기 강좌는 물론, 유튜브 관련 강좌 등 매학기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새로운 강좌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고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jun@newspim.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