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6 (토)

[광주소식]동구 '아토피·천식 예방' 유공 기관 표창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광주=뉴시스】광주 동구청 전경. 2019.04.21.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광주=뉴시스】변재훈 기자 = 광주 동구는 광주·전남에서 유일하게 보건복지부 주관 '2019년 아토피·천식 예방관리사업' 유공기관으로 선정돼 장관 표창을 받는다고 21일 밝혔다.

보건복지부는 전국 254개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지난해 아토피·천식 예방관리사업 실적과 우수사례 등을 심사, 9개 기관을 유공기관으로 선정했다.

동구의 '아토피·천식! 굿바이'사업은 주말을 활용한 '가족과 함께 하는 오감만족!' 등 가족 구성원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시상식과 우수사례 발표는 다음달 7일 서울에서 열리는 '2019년 아토피·천식 예방관리 심포지엄'에서 진행된다.

뉴시스

【광주=뉴시스】변재훈 기자 = 광주 동구는 드림스타트 한부모가정을 대상으로 정리수납 전문가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2019.04.21. (사진=광주 동구 제공)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동구, 한부모가정 대상 정리수납 전문가 운영

광주 동구는 드림스타트 한부모가정을 대상으로 정리수납 전문가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교육 과정은 지난 10일부터 다음달 29일까지 진행되며, 한부모가정 13가구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동구는 광주여성인력개발센터와 연계해 이론과정 5회, 현장실습 3회 등 총 8회 전문강사 교육과정을 진행해 교육대상자의 2급 정리수납자격증 취득을 돕는다.

동구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한부모가정의 쾌적한 가정환경 조성에 도움을 주고, 자격증 취득을 통한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뉴시스

【광주=뉴시스】변재훈 기자 = 광주 동부소방서는 지난 20일 광주 프린지페스티벌 개막일에 맞춰 동구 5·18 민주광장에서 소방안전 홍보부스를 운영했다. 2019.04.21. (사진=광주 동부소방 제공)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동부소방, 광주프린지페스티벌 참여 소방안전 홍보

광주 동부소방서는 지난 20일 광주 프린지페스티벌 개막일에 맞춰 동구 5·18 민주광장에서 소방안전 홍보부스를 운영했다고 21일 밝혔다.

홍보부스에는 소방공무원 10명이 참여, 주택용 소방시설 의무설치와 노후소화기 교체·폐기에 대해 안내했다. 또 ▲심폐소생술 교육·실습 ▲어린이 소방관 방화복 착용 체험 등도 진행했다.

동부소방은 시민들에게 홍보물품을 나눠주며 기념사진을 촬영, 인화해 전달했다.

한편 동부소방은 프린지페스티벌이 진행되는 10월까지 시민들을 대상으로 안전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자율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매달 1차례 소방안전 홍보부스를 운영한다.

wisdom21@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