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0 (목)

한의학연-보건의료연 한의학 의료기술 경쟁력 강화 '맞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이영성 한국보건의료연구원장(왼쪽)과 김종열 한국한의학연구원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전ㆍ충남=뉴스1) 김태진 기자 = 한국한의학연구원(원장 김종열)은 지난 18일 오후 4시 대전 본원 대회의실에서 한국보건의료연구원(원장 이영성)과 국내 의료기술평가의 연구영역 확대 및 한의학 분야 의료기술 경쟁력 강화를 위해 업무협력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이날 Δ국내 의료기술평가의 저변 확대를 위한 다학제 협력연구사업 추진 Δ한의학 분야 임상연구 활성화 및 역량 강화를 위한 협력 활동 Δ전문인력 파견 및 교육, 워크숍 등을 통한 상호 인적 교류 등에 합의했다.

이 밖에도 이날 함께 열린 세미나에서는 신의료기술평가제도 소개, 임상자료를 활용한 연구설계 및 방법 등 강연을 통해 연구자 대상 교육과 함께 협력 방안이 논의됐다.

김종열 원장은 “이번 협약과 세미나를 계기로 양 기관의 실질적 협력을 위한 여건이 한층 성숙됐다”며, “양 기관의 연구 협력을 통해 한의학 분야 의료기술평가가 보다 활성화돼 한의학 의료기술과 임상연구의 경쟁력 제고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NECA 이영성 원장은 “양 기관의 전문성을 살려 의료기술평가의 영역을 한의학까지 확대하고, 환자와 국민이 신뢰할 수 있는 과학적 연구결과를 제시해 환자 선택권 보장 및 의료 질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memory444444@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