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0 (목)

하남시, 시민참여 복지혁신과제 5건 추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하남=뉴시스】 문영일 기자 = 경기 하남시는 지역 사회 혁신브랜드 과제 발굴에 따른 지역복지 분야에 대한 제안 평가를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시민 정책평가단 심사 모습. 2019.04.19. (사진=하남시청 제공)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하남=뉴시스】문영일 기자 = 경기 하남시는 지역 사회 혁신브랜드 과제 발굴에 따른 지역복지 분야에 대한 제안 평가를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제안평가는 지역주민이 직접 정책을 제안 설계하고 주도적으로 집행 평가하는 시민 참여형 사회혁신 브랜드 발굴의 일환이다.

시는 13개 동 주민센터에서 20건의 복지 혁신과제를 발굴해 1차 내부심사, 2차 혁신서포터즈, 3차 전지적 참여 시민(온라인 시민 정책평가단) 평가를 통해 최종 5건의 복지 혁신과제를 선정했다.

선정된 혁신과제는 ▲우리동네 재능지원 프로젝트(미사2동) ▲마음나눔(미사1동) ▲하늘바라기-웰다잉(풍산동) ▲위기가정 실오라기 희망나눔(덕풍3동) ▲행복나눔 프로젝트(덕풍1동) 이다.

시는 최종 5건 외에 발굴된 복지 혁신과제를 국민생각함을 통해 정책 숙성(보완)과정을 거쳐 2019년 중점사업으로 추진할 계획이며 연말 성과공유대회를 거쳐 우수사례로 전파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지역의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시민들의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동 주민센터의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ctdesk@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