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8 (월)

카카오프렌즈, 日 위고 8곳 동시 입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카카오프렌즈 위고(WEGO) 하라주쿠 매장 전경. 카카오IX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프렌즈가 일본 패션 브랜드 위고(WEGO)와 손잡고 현지 오프라인 고객 접점 확대에 박차를 가한다.

카카오IX의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는 일본 패션브랜드 위고와 제휴해 도쿄, 후쿠오카, 오사카 등 일본 주요 거점 도시 8곳에 동시 입점한다고 19일 밝혔다.

카카오프렌즈가 입점하게 된 매장은 위고 150여 개 매장 중 최고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도쿄 하라주쿠점(1위)과 오사카 신사이바시점(2위)을 포함한 8개 매장이다. 일본의 대표 관광지이자 각 지역의 최대 규모 쇼핑가에 위치하고 있다.

이번 위고 매장에 입점되는 카카오프렌즈는 어피치를 메인 컨셉으로 잡았던 도쿄 오모테산도점과 달리 라이언, 어피치, 무지 등 주요 캐릭터 굿즈가 모두 구성된다.

주력 제품은 휴대하기 좋은 아기자기한 상품을 선호하는 일본 현지인의 특성에 맞춰 키링, 문구류, 파우치 등을 위주로 판매될 예정이다. 올 하반기 중에는 위고와의 라이선스 전용 상품도 출시할 예정이다.

카카오IX관계자는 "어피치 오모테산도 매장과 츠타야 서점 팝업스토어 활동을 통해 일본 소비자와 카카오프렌즈의 접점을 확인했다"며 "이번 위고와의 제휴가 카카오프렌즈의 활동 영역을 일본 전역으로 확장시키는 중요한 시작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카카오프렌즈는 지난 해 12월 일본 도쿄 오모테산도에 글로벌 첫 정규 매장을 오픈한 것을 시작으로 다이칸야마 츠타야 티사이트, 오사카 츠타야 지점 등의 팝업스토어를 연이어 흥행시키며 안정적인 일본 진출 항해를 이어가고 있다.

psy@fnnews.com 박소연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