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5 (수)

이슈 책에서 세상의 지혜를

[제주소식] 들불축제장서 새봄 새 희망 묘목 나눠주기 행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제주=연합뉴스) 제주시는 제22회 들불축제 마지막 날인 3월 1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새별오름 들불축제장 주 무대 주변에서 '새봄 새 희망 묘목 나눠주기 행사'를 연다.

연합뉴스

"제주들불축제서 봄꽃 받았어요"
[연합뉴스 자료사진]



이 행사에서 제공하는 나무는 황칠나무를 비롯해 왕대추나무, 단감나무, 비파나무 등 총 4천210그루다. 시민들에게는 선착순으로 1인당 2그루씩 무료로 제공한다.

자세한 문의는 제주시청 공원녹지과(☎ 064-728-3583)로 문의하면 된다.

제주시 삼도1동 청소년문화의 집 개관

(제주=연합뉴스) 제주시는 삼도1동 청소년문화의 집(관장 진은설)을 개관했다.

민간위탁 방식으로 운영되는 이곳에는 프로그램실, 요리 체험실, 댄스 연습실, 자치활동실 등이 갖춰졌다.

삼도1동 청소년문화의 집을 운영하는 '사단법인 청소년과 미래'는 청소년들이 다양한 문화체험을 하며 소양을 키울 수 있도록 우수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제공할 계획이다.

위탁 운영 기간은 2021년 12월 31일까지다.

제주시 숨은 매력 담은 '열린 제주시' 3월호 발간

(제주=연합뉴스) 제주시는 시정 소식지인 '열린 제주시' 2019년 3월호(통권 제152호) 8천부를 발간, 전국에 배포한다.

이번 호 '특집'에서는 2019 탐라국 입춘굿과 제주 4·3 71주년 관련 내용을 다뤘다.

또 '여행 감성'으로 노을이 아름다운 마을 용수리와 제주의 벚꽃과 변산바람꽃, 북돌아진오름 등 제주의 아름다운 자연을 돌아봤다.

열린 제주시 구독문의는 제주시 공보실(☎ 064-728-2022)로 하면 된다. 제주시정뉴스 홈페이지(http://news.jejusi.go.kr)를 통해 전자책과 함께 읽어주는 전자북도 제공한다.

붉은오름자연휴양림 무장애 나눔 숲길 조성사업 착수

(제주=연합뉴스) 제주 서귀포시 붉은오름자연휴양림은 시민과 관광객, 교통약자 등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숲을 이용할 수 있도록 '붉은오름 자연휴양림 무장애 나눔 숲길 조성사업'에 착수한다.

이는 2018 산림복지진흥원이 전국지자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녹색자금 '무장애 나눔 숲길' 공모사업에서 사업대상지로 선정돼 추진하는 사업이다.

시는 총 7억5천만원을 들여 0.8㎞의 숲길을 조성한다. 휠체어와 유모차 등이 다닐 수 있도록 전 구간을 목재 데크로 연결하고, 일정 구간마다 쉼터 등 편의시설들을 설치할 예정이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