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8 (월)

민주당 25일 사회적경제위원회 출범…"혁신과 포용성장 앞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김하늬 기자] [the300]이해찬 대표 등 당 지도부와 유관단체 400여명 참석

머니투데이

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확대간부회의에서 이해찬 대표가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사진=이동훈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25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사회적경제위원회 출범식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출범식에는 이해찬 당대표를 비롯해 홍영표 원내대표, 박주민·박광온·남인순 최고위원 및 윤호중 사무총장, 사회적경제위원회 김정호 위원장과 사회적경제위원회 시·도당위원장을 포함한 유관단체 등 400여 명이 참석한다.

민주당은 작년 8월 25일 전당대회에서 사회적경제위원회를 전국위원회로 격상시켰다. 10월에는 김정호 의원이 초대 전국사회적경제위원장으로 선출됐다.

또 올 1~2월 중순까지 시·도당 사회적경제위원회 권역별 간담회를 진행해 전국위원회 인프라 및 시스템 구축, 정책실현을 위한 논의로 위원회 위상 강화 방안을 모색했다.

민주당 관계자는 “문재인정부가 경제패러다임 전환을 위해 사회적경제 전담조직을 신설하며 혁신과 포용성장을 위한 노력에 앞장서고 있다”며 “민주당 사회적경제위원회도 내 삶이 달라지고 지역이 고르게 발전해 더불어 잘사는 대한민국을 위해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김하늬 기자 honey@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