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2 (일)

​건보공단 부산지역본부, '건강생활실천 매니저' 발대식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건강백세운동교실 어르신과 지역민 건강증진 향상 '조성'

아주경제

건보공단 부산본부는 20일 창원대학교에서 건강생활실천 매니저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지역본부는 20일 창원대학교 대강당에서 건강백세운동교실 어르신과 지역민의 건강생활실천 확산 분위기 조성에 앞장서기 위해 건강백세운동강사로 구성된 '건강생활실천 매니저' 발대식을 개최했다.

부산지역본부는 약 270여명의 전문운동강사들을 파견해, 부산, 울산, 경남지역 560여 개 운동시설에서 노인 및 청‧장년을 대상으로 적합한 운동을 통한 건강한 생활과 진료비 절감을 목적으로 강습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이날 발대식에서 강사들은 강습참여 어르신들의 건강증진향상을 위한 노력과 아울러 우리 사회가 직면한 흡연, 비만 등 나쁜 생활습관으로 인한 국민의료비 증가 등 문제의 심각성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며 공단의 홍보대사로서 건강생활 실천 분위기 확산에 앞장서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오동석 본부장은 "노인인구와 생활습관질환자 증가에 따른 국민의료비 상승에 적극 대처해 국민들의 건강한 삶을 추구하는 공단의 경영목적과 부합하기 위해서는 건강백세운동교실 운영 강사들의 역할이 매우중요함을 강조하고, 대국민 건강증진향상을 위한 건강증진사업을 더욱 강화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부산)이채열 기자 oxon99@ajunews.com

이채열 oxon99@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